T스토어 북스, ‘웹툰·웹소설 OSMU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웹툰 ‘마운틴스쿨’과 웹소설 ‘시간의 틈’이 당선

수상작에는 각 500만원의 상금 및 본선 진출작 T-store 정식연재 기회제공

뉴스 제공
원북스
2015-12-07 08:57
성남--(뉴스와이어)--국내 전자책 1위 서비스 T스토어 북스(Tstore books)가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활용 가능한 원천 콘텐츠의 발굴 및 육성을 목적으로 진행된 ‘웹툰·웹소설 OSMU 콘텐츠 공모전’의 당선작을 7일 공개했다.

T스토어 북스와 다우기술이 함께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드라마,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장르 제한 없이 작품 공모를 받았으며, 9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50일간 공모가 진행되었다.

당선작은 공모 마감 다음날인 11월 1일부터 25일까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독자 평가 70%와 운영자 평가 30% 합산하여 선정하였으며, 독자 평가에는 평점 및 댓글, 다운로드 수 등이 반영되었다. 웹툰과 웹소설 각 분야 당선작에는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당선작 및 본선 진출작들은 일정의 원고료와 함께 정식 연재의 기회가 제공된다.

웹툰 부문에서는 홍인근 작가의 <마운틴스쿨>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내의 다양한 산신 캐릭터를 현대적으로 잘 살렸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캐릭터를 통해 전개되는 스토리가 흥미로운 작품으로, 특히 독자들에게 높은 평점을 받았다. 이어 본선 진출작에는 △트리거/Team NAKAMA △바다욧/채덕 △살맛나는 인생/한수애 △하염없이 어여쁜/이미란, 이상 4작품이 선정되었다.

웹소설 부문에서는 권지예 작가의 <시간의 틈>이 당선작으로 뽑혔다. 판타지와 로맨스, 미스터리 장르가 적절하게 잘 어우러진 작품으로 독특한 소재가 높이 평가되어 수상으로 이어졌다. 본선진출작에는 △OUT OF FRAME/최진호 △크리스마스에 기적이 생길 확률/이은정 △그 남자의 특별한 매니저/송다경 △아프리카 청춘이다/최기성 △드림 컨트롤러/최소혜 △너여야했어(올랭피아의 바다)/mignon, 이상 6작품이 선정되었다.

올해 Tstore에서 처음 진행한 ‘웹툰·웹소설 공모전’은 내년부터 더욱 큰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점차 규모를 늘리고 유수의 작품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웹툰·웹소설 산업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T store books 다운로드 URL
구글플레이 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kt.skaf.OA00050017
T store - http://tsto.re/0000676388

T스토어북스 소개
T스토어북스는 1,30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의 전자책 브랜드이다. 로맨스부터 판타지, 무협 등 다양한 장르의 소설과 만화 콘텐츠 약 78만건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e북 브랜드 중 최대 보유량이다. T스토어 북스 App은 T스토어, 구글플레이 등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에서 전체 서비스를 제공하고 IOS에서는 뷰어 기능만 제공 중이다.

연락처

SK플래닛 T스토어 북스 홍보대행
메타컴
박상현 AE
02-566-3615
이메일 보내기

조현일 팀장
02-566-15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