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한국의학연구소, 2016년 연구목적사업 연구기관 공모

뉴스 제공
한국의학연구소
2016-03-08 14:42
서울--(뉴스와이어)--재단법인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규장)가 4월 30일까지 ‘2016년 연구목적사업 일환 연구비지원 연구계획서'를 공모한다.

한국의학연구소는 2007년부터 매년 질병예방을 위한 계몽사업 및 의학분야 조사 연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번 공모는 △국/공립 연구기관 △민법 또는 다른 법률에 의하여 설립된 법인의 연구기관 △공등교육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대학교 연구기관 △기타 의학분야 연구개발 관련기관 이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상기기관과 KMI 전문의 또는 연구원의 공동연구를 적극 권장한다.

연구공모 내용은 보건의학 전 분야 연구로 과제를 선택하여 연구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접수는 KMI한국의학연구소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해당 연구기관 공모 연구계획서를 다운로드, 작성 후 한국의학연구소 담당자 메일로 접수받는다. 별도의 우편/방문 접수는 받지 않는다.

연구기관 선정 방법은 연구개발 계획서 자체 서류 심사 후 최종 선정되며 연구비 지원은 4곳을 지원한다.

기타 문의 사항은 한국의학연구소 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의학연구소 개요

한국의학연구소(Korea Medical Institute)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당주동에 본사 및 연구소가 위치해있고 국내에 총 7개 건강검진센터를 설립하여 질병의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한 건강검진사업과 함께 의학 분야의 조사연구사업, 의학정보수집 및 질병예방의 계몽사업, 취약계층 무료검진 및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1985년 설립 이래 한국인의 임상병리 특성 연구와 생활습관병 등 질병예방을 위한 연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했고 2007년부터 의과대학의 산학연과 협력하여 공중보건산업을 위한 연구를 후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mi.or.kr

연락처

KMI한국의학연구소
기획홍보팀
노재혁 선임
02-3702-90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