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티아, 모바일앱에 명함인식 기능 추가할 수 있는 ‘레티아 클라우드 명함인식’ 출시

명함관리 서비스 앱, 인맥관리 앱 등 다양한 모바일 앱에 명함인식 기능 추가 가능

세계적인 OCR 솔루션 기반 높은 인식률, 인텐트 방식의 다양한 동작 시나리오 제공

뉴스 제공
레티아
2016-04-08 07:30
서울--(뉴스와이어)--OCR 솔루션 전문기업 ㈜레티아(대표 김준호)가 명함인식 기능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하는 ‘레티아 클라우드 명함인식’ 솔루션을 출시한다.

가장 높은 한글명함 인식률을 자랑하는 ‘ROSE 명함인식 앱’의 명함인식 기능을 모바일 앱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을 도입하면 모바일 앱에 가장 빠르고 쉽게 명함인식 기능을 추가 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서버 구입, 유지비 등의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명함관리 서비스 앱, 인맥관리 앱 등 명함 데이터의 활용이 필요한 모바일 앱에 기존 워크플로우의 변경 없이도 명함인식 기능을 추가 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또한 ERP, CRM, 그룹웨어 등 다양한 비즈니스 앱에도 손쉽게 명함인식 기능을 적용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인다.

‘레티아 클라우드 명함인식’은 안드로이드의 지도 앱, 네비게이션 앱 등에 적용되어 수 많은 앱에 활용 되어온 인텐트 연동 방식을 최초로 명함인식 솔루션에 적용하였다. 다양한 연동 방식을 제공 할 뿐 아니라 자동으로 명함이미지 영역을 검출하고 기울어진 이미지도 스캔 한 것처럼 깨끗하게 보정 해 주는 지능형 이미지 보정 기능까지 제공한다.

레티아 김준호 대표는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에 대해 “적은 비용으로 명함인식 기능을 서비스에 포함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 이라고 설명하며 “도입 기업은 사용자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사용 확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레티아는 세계적인 OCR 벤더 ABBYY사의 공식 한국 파트너이다. 이 솔루션에 탑재된 명함인식 기술은 ABBYY OCR 엔진에 대한 레티아의 전문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레티아가 자체 개발한 기술로 독보적인 한글명함 인식 성능을 자랑한다.

레티아는 명함인식 솔루션 외에도 최근 자체 개발한 “레티아 모바일 신분증인식 SDK” 를 선보인바 있다. 또한 ABBYY의 OCR SDK, 서버형 OCR 솔루션, 문서 데이터 캡처 솔루션, 모바일 SDK 등 다양한 솔루션 제품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레티아 클라우드 명함인식’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레티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레티아 개요

㈜레티아는 OCR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서, 러시아 ABBYY사의 OCR, ICR, 모바일 기술 제품을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관세청, 공정거래위원회, LG CNS, 녹십자, 더존, 대림산업, 삼성SDS, 신도리코, 신한은행, LG전자, 특허청, 포스코,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조폐공사, 한국후지제록스, 현대자동차 등에 OCR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ABBYY 개요

ABBYY는 1989년 모스크바에 설립되었으며, 광학문자인식 및 언어기반 기술, 데이터 캡처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S/W 개발 및 서비스 공급업체이다. 프랑스, 독일, 영국, 미국, 캐나다를 포함한 16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1,200여명의 직원이 전세계 200여개국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미국, 러시아, 호주의 정부기관에서 ABBYY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DELL, 캐논, EMC/Captiva, HP, 삼성전자를 포함하여 모바일 제조기업 노키아, LG 등에서도 ABBYY의 기술 라이선스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엡손, 후지쯔, 후지제록스, 도시바 등 선도적인 장비 업체에 기술이 탑재되어 전세계에 제공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etia.co.kr

연락처

(주)레티아
홍보마케팅팀
안수현 팀장
070-4323-33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