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스토어 북스-재담미디어, 총 상금 5,000만원 규모 만화공모전 실시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10일부터 2달간 이메일 통해 접수 받아

수상 선정작품은 T스토어 유료 연재 및 재담미디어 매니지먼트 지원 혜택

뉴스 제공
원북스
2016-05-10 09:16
성남--(뉴스와이어)--T스토어 북스(Tstore books)가 재담미디어와 공동으로 총 5,000만원의 상금이 걸린 ‘만화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실력 있는 예비 신인 및 기성 웹툰 작가 발굴과 트랜스미디어, 글로벌 IP로 확장할 킬러 콘텐츠의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어 신인 및 기성작가는 물론 팀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며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두 달간 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진행한다. 개인별 응모작품의 수 제한이 없어 다작 출품이 가능하고 성인장르를 포함, 모든 장르의 작품이 응모 가능하다. 단, 성인물이라도 통용되고 있는 금기 소재나 장면의 연출은 불가하며 단편만화는 응모에서 제외된다.

응모자는 작품의 전체 시놉시스가 담긴 자유양식의 작품기획서와 함께 원고 해상도 300dpi 이상, 가로 1280px의 기준을 충족하는 최소 3화 분량의 완성원고를 제출해야 한다. 원고는 페이지 원고 만화와 스크롤 원고 만화 모두 가능하다. 기획서와 완성원고를 전체 용량 10MB 이내의 zip파일로 묶어 ‘작가명_작품명’으로 저장 후 담당자 이메일로 발송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최종 수상작은 기간 내에 접수된 작품 중 T스토어 담당자, 재담미디어 편집부 및 전문심사위원의 평가를 거친 후 선정되며 7월 25일(월) T스토어와 재담미디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타 공모전 수상 경력이 있거나 표절 등 저작권 관련 문제의 소지가 있는 작품, 타인의 권리 침해 및 명예 훼손의 우려가 있는 작품의 경우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응모 시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에게는 대상 2,000만원, 최우수상 1,000만원, 우수상 각 500만원으로 총 5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뿐만 아니라 2개월간 T스토어 유료 연재를 시작으로 작품에 대한 홍보, 마케팅 및 재담미디어의 프로듀싱과 매니지먼트 지원 등 추후 연재활동을 위한 다양한 혜택까지 주어질 예정으로 공모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한편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T스토어 북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관련 문의는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T스토어북스 개요

T스토어북스는 1,70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전자책 브랜드이다. 로맨스부터 판타지, 무협 등 다양한 장르의 소설과 만화 콘텐츠 약 105만건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e북 브랜드 중 최대 보유량이다. T스토어 북스 App은 T스토어, 구글플레이 등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에서 전체 서비스를 제공하고 IOS에서는 뷰어 기능만 제공 중이다.

연락처

T스토어 북스 홍보대행
메타컴
박상현 AE
02-566-3615
이메일 보내기

접수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