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 에스 글로벌 네트웍스, 안산 성포중학교 학습법 강화 캠프 두드림 학교 성황리 종료

2016-07-20 16:05
서울--(뉴스와이어)--에이치 에스 글로벌 네트웍스가 11일~15일까지 안산의 성포 중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한 학습법 강화 캠프 두드림 학교의 운영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두드림 학교 프로그램은 안산 성포 중학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동기적 특성과 정서적 특성을 고려하여 적절한 학습 전략을 배양할 수 있도록 코칭을 가미하였다.

효과적인 교육 진행을 위해 5월 1차로 SLT(자기조절학습검사)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습상황과 심리 상태에 맞는 컨설팅을 진행하였고 2차로 두드림 학교를 통해 보다 심화된 내용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학생들의 적극 참여를 이끌어 낸 코칭 수업

참가자 신청을 받아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자기주도학습 능력 배양과 자기 수준에 맞는 학습 기술을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그룹 수업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공부습관을 바로 잡는 몰입 일지 플래너와 워크북을 통한 읽기와 복습 등 학습 방법을 자기 것으로 만드는 실습 위주의 진행으로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가이던스 자기조절 학습 능력검사(SLT)를 통하여 학생들의 인지 동기 행동 전략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파악 한 다음 학생들을 총 6개 그룹으로 세분화하여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 학생들은 학습 동기와 기본 학습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캠프에 참가했던 학생들은 프로그램이 전체적으로 흥미롭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지루하지 않았다고 평가했으며 기존의 대규모 강의식 학교 위탁 교육이나 다수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프로그램들에 비하여 학생들과 프로그램 운영 코치간의 유대감이 높아지는 소규모 캠프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비투비 교육 컨설팅의 정형권 연구 소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공부 습관을 되돌아보고 스스로 개선점을 찾고 학교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다.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해하던 학생들의 자발적 동기를 이끌어내고 수업의 방관자가 아니라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돼 매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공교육에 필요한 학습코칭 프로그램

수업에 뒤쳐지거나 공부방법을 모르거나 습관이 안 돼 힘들어하는 학생들에게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강화해주는 비투비 학생코칭 프로그램은 진단 검사와 컨설팅, 코칭 수업의 형태로 진행된다. 모든 학생들이 학습에 뒤떨어지지 않고 자신의 학습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 공교육 현장과 학부모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비투비 교육컨설팅은 학생들의 효과적인 진로 학습 역량 개발을 위해 진로 탐색 검사와 전공 적성검사 등 진로 관련 진단 검사와 자기조절학습 검사 등 학습 진단 검사와 컨설팅, 코칭을 병행하고 있다. 더불어 ‘찾아가는 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상황에 맞는 맞춤형 코칭 수업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다.

에이치 에스 글로벌 네트웍스 개요

에이치 에스 글로벌 네트웍스는 2012년 설립되어 호주에서 투자를 받은 외국인 투자 회사로 국내에서 교육 사업과 프랜차이즈 사업 분야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운영되는 회사다. 에이치 에스 글로벌 네트웟는 최근 행복한 교육 연구소의 정형권 소장과 공동으로 비투비 학습 코칭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국내 교육 시장에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 비투비 학습 코칭은 단순한 과외나 학생들을 무작정 잡아 두기만 하는 자기 주도 학습을 벗어나 학생들 스스로 공부 계획을 짜고, 자신의 스타일과 성향에 맞는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며 최근 교육부에서 2018년 과학 과목에 도입을 결정한 ‘거꾸로 교실’ 방식을 채용한 코칭 프로그램을 같이 운영한다.

비투비 학습: http://b2bstudy.com

연락처

㈜에이치 에스 글로벌 네트웍스 HS Global Networks Co. Ltd
양광모 이사
+82-70-4334-06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