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에스 글로벌 네트웍스, 민간 자격증 발급 기관 등록

거꾸로 학습코치, 진로 코칭 지도사 자격증 등록 허가

국내 거꾸로 학습 시장에 선도적 역할 기대

2016-10-06 15:28
서울--(뉴스와이어)--비투비 교육 연구소의 모기업인 ㈜에이치에스 글로벌 네트웍스가 ‘자격 기본법’에 의거하여 민간 자격증 발급 기관 등록을 마침에 따라 앞으로 거꾸로 학습 코칭을 비롯한 민간 교육 관련 자격증 과정 기관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00년대 미국의 고등학교 교사인 존 버그만이 주창한 교육 방법인 거꾸로 학습법은 플립 러닝으로 불리기도 하면서 2018년부터는 공교육 과학 과목에 전격 도입되고, 이미 경기도 교육청을 비롯한 각급 교육청이 도입을 결정하고, 각급 대학에서도 도입을 서두르는 선진 교육법이다.

거꾸로 학습법의 특징은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지식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도록 유도하는 자기 주도 학습법의 한 방식으로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에서 놀라운 효과를 인정받고 있는 학습법이다. 국내의 경우는 학습법의 효용성과 입시 환경의 변화에 따라 많은 공 교육 기관 및 사교육 현장에서 도입을 서두르고 있지만, 실질적인 학습법에 대한 이해나 준비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

비투비 교육 연구소의 정형권 소장은 국내에서 최초로 거꾸로 학습에 대한 전문 교양 서적 ‘거꾸로 교실 거꾸로 공부’를 집필한 국내 최고의 거꾸로 교실 전문가이다.

그는 “이번 민간 자격증 발급 기관 등록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거꾸로 학습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교육 관계자와 학부모들이 거꾸로 교실과 학습코칭을 접목하여 현장에서 거꾸로 학습코칭을 체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보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비투비 교육 연구소는 이미 성남 여성 인력 개발센터와 협력을 통해 거꾸로 학습 코칭 지도사 과정을 10월 5일부터 개강 운영에 들어 갔으며 진로 코칭 지도사 과정 및 아동 스피치 지도사 과정도 개강하여 거꾸로 학습법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파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비투비 교육 연구소에서 계획 중인 학습 연구센터가 오픈하게 되면 민간 자격증 과정을 전담 교육할 수 있는 과정을 오픈하여 거꾸로 학습법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노력할 계획이다.

거꾸로 학습 코칭을 비롯한 비투비 교육 연구소에서 운영중인 민간 자격증에 대한 문의는 비투비 교육 연구소 또는 대표 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에이치 에스 글로벌 네트웍스 개요

에이치 에스 글로벌 네트웍스는 2012년 설립되어 호주에서 투자를 받은 외국인 투자 회사로 국내에서 교육 사업과 프랜차이즈 사업 분야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운영되는 회사다. 에이치 에스 글로벌 네트웟는 최근 행복한 교육 연구소의 정형권 소장과 공동으로 비투비 학습 코칭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국내 교육 시장에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 비투비 학습 코칭은 단순한 과외나 학생들을 무작정 잡아 두기만 하는 자기 주도 학습을 벗어나 학생들 스스로 공부 계획을 짜고, 자신의 스타일과 성향에 맞는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며 최근 교육부에서 2018년 과학 과목에 도입을 결정한 ‘거꾸로 교실’ 방식을 채용한 코칭 프로그램을 같이 운영한다.

비투비 교육 연구소: http://b2bstudy.com/

연락처

에이치 에스 글로벌 네트웍스
양광모 이사
+82-70-4334-0694
이메일 보내기

자격증 문의
비투비 교육 연구소
070-4334-0694
1522-8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