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교육 연구소, 거꾸로 학습 코칭지도사 과정 성황리에 시작

2016-10-13 13:18
서울--(뉴스와이어)--(주)에이치에스 글로벌 네트워스 산하 비투비 교육연구소가 12일(수) 경기도 성남시 여성 인력 개발센터에서 거꾸로 학습 코칭지도사 과정을 성황리에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주)에이치 에스 글로벌 네트웍스에서 발급하는 민간 자격증(제 2016-004825호) 거꾸로 학습 코칭지도사 취득을 위한 교육으로 참가자들의 공부에 대한 열기로 가득했다.

거꾸로 학습 코칭지도사는 국내에서 아직까지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대세 교육 방법으로 자리 잡고 있는 ‘거꾸로 교실’(플립 러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정확하게 거꾸로 학습에 대한 방법론을 수강자들에게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본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자격 검증 시험을 통과한 수강자에게는 거꾸로 학습코칭지도사 2급 자격증이 수여된다.

거꾸로 학습 코칭지도사 과정은 참가자들이 기존 강의식 수업을 재구조화하여 거꾸로 수업으로 재설계할 수 있는 역량 및 다양한 미디어 유형에 맞는 매체의 개발, 학습자들과의 역동적 상호작용 방법, 과정중심의 평가방법, 학습코칭 역량 등을 익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비투비 교육연구소의 정형권 소장은 “거꾸로 학습코칭 지도사 과정을 통해 거꾸로 교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에서 거꾸로 학습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배움 중심 학습을 이끌어가는 학습코칭 전문가로 자리잡게 될 것이며 앞으로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거꾸로 학습이 건강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거꾸로 학습법은 지식 전달형 수업에서 벗어나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배움 중심 학습, 협력적 문제해결력, 자기조절력, 창의력 등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학습법이다. 현재 교육 방식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2018년부터 공교육에 도입이 확정되어 있어 교육계의 관심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연락처

㈜에이치 에스 글로벌 네트웍스
비투비 교육 연구소
양광모 이사
+82-70-4334-06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