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대학가요제, 고등부 대상 ‘이지현(상암고)-다시 너를’

2016-08-21 13:13
서울--(뉴스와이어)--2016 대한민국 대학가요제 고등부에서 이지현(상암고)의 ‘다시 너를’이 대상을 차지했다.

젊은 뮤지션들의 등용문인 대학가요제가 ‘청춘, 열정을 노래하다!’란 모토로 19일 마포아트센터에서 개최되었다.

개그맨 강대호와 가수 지나유가 맡아 진행된 이번 대학가요제 고교부 수상자는 ▲대상-이지현(상암고) ‘다시 너를’ ▲금상-웅쓰(정웅빈-망포고, 전승현-예당고, 문동연-안화고, 박승원) ‘summer rain’ ▲은상-흑TWO(한규범-강원고, 허종규-춘천기계공고, 김기용-춘천고) ‘smoke & feel the vibe’ ▲동상-방승지(동국대사범대 부속여고) ‘I have nothing’ ▲장려(2팀)-조현서(전주예고) ‘오늘은 가지마’, 박재현(인항고) ‘매듭’이 영예를 안았다.

고등부 대상 수상자는 대상 100만원/한예진 입학장학금 전액, 금상 50만원/한예진 입학장학금 300만원, 은상 30만원/한예진 입학장학금 200만원, 동상 20만원/한예진 입학장학금 100만원, 장려(2팀) 10만원/한예진 입학장학금 50만원 등을 시상 받았다. 이들 수상자는 특전으로 앨범제작 지원 및 가요계진출 기회도 부여받게 된다.

7월 20일 한예진 아트홀과 레코딩스튜디오에서 이번 대학가요제에 참가한 고교 단체부와 개인부의 예심이, 대학부는 영상 심사로 예선이 진행되었으며, 치열한 예선을 통해 대학부 9팀과 고교부 개인 8팀, 단체 4팀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고등부 본선 진출자는 △조현서(전주예고) ‘오늘은 가지마’ △송지민(사우고) ‘slowly‘ △임나은(원미고) ‘아파’ △박재현(인항고) ‘매듭’ △이지현(상암고) ‘다시 너를’ △홍지영(천안쌍용고) ‘아버지’ △이지윤(공주금성여고) ‘flashlight’ △방승지(동국대사범대 부속여고) ‘I have nothing' △흑TWO(한규범-강원고, 허종규-춘천기계공고, 김기용-춘천고) ‘smoke & feel the vibe’ △웅쓰(정웅빈-망포고, 전승현-예당고, 문동연-안화고, 박승원) ‘summer rain’ △ so what(신태영, 임수아, 이태영, 이진형, 김다솔, 김기연, 최소연, 김보미, 강민석 - 리라아트고) ‘붉은 노을‘ △yellow groove(박한결, 김재원. 곽준서, 이현주) ‘bang bang dumb dumb’ 등이 열띤 경연을 벌였다.

이번 예선을 통과한 대학부와 고교부 팀들은 서울 마포구 대흥동에 위치한 마포아트센터에서 19일 오후 4시에 본선 무대에 올랐다. 고교부가 먼저 진행되었고 이어 대학부가 진행되었다.

이번 대학가요제는 2012년 막을 내렸던 대학가요제의 명맥을 이어가는 대회로 대한민국 젊은이들의 대표적인 음악 축제를 부활시켜 문화를 활성화시키고 대중음악의 인재를 양성 발굴하고자 2014년부터 다시 개최되어온 행사다.

대학가요제를 성공리에 부활시키고 올해로 3번째 개최를 이뤄낸 곳은 다름 아닌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사장 김학인, 이하 한예진)이다. 한예진은 1992년부터 26년 동안 문화예술분야와 방송계로 활발히 진출시켜온 방송예술전문교육기관이다.

이날 가수 이문노, 윤도, 와일드덕의 축하공연도 진행되었다. 또한 심사위원은 홀릭엔터테인먼트 유호은 대표, 한예진 실용음악계열 이문노 학과장, 어스컴퍼니 엄현숙 대표이사(캐스팅디렉터), 넘버원엔터테인먼트 노세라 이사(작사가)가 맡았다.

특히 이번 본선 부대는 MBC NET과 딜라이브의 중계 녹화방송이 잡혀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홍보대행
위너스피알
070-4400-3650

이 보도자료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