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조의진 前 제작 본부장,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전임교수 임용

2016-10-05 11:13
서울--(뉴스와이어)--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사장 김학인, 이하 한예진)이 KBS 조의진 前 제작 본부장을 방송연출계열 전임교수로 임용했다고 5일 밝혔다.

조의진 교수는 KBS 예능 PD로서 KBS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젊음의 행진’, ‘가족오락관’, ‘가요무대’, ‘개그콘서트’, ‘사랑의 리퀘스트’ 등을 기획 연출하여 히트시킨 대한민국 대표 예능 프로듀서이다. 현재 KBS 가요무대 자문위원, TV조선 시청자위원, 가천대학교 언론영상광고학과 명예교수 등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쇼버라이어티, 음악 콘서트, 개그 프로그램 등과 같은 전통 예능 프로그램뿐 아니라 교양과 예능을 접목 시킨 공익성 있는 예능 프로그램 제작 등 조의진 교수의 경력은 한예진 방송연출, 방송제작계열 재학생들의 다양한 방송계 진출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조의진 교수는 “KBS 예능의 역사를 이끌어온 대표 프로그램들을 제작해온 노하우들을 한예진 재학생들에게 고스란히 전달하여 앞으로 대한민국 예능을 리드할 인재를 키워내겠다. 특히 학생들에게 생생한 예능 프로그램 제작 현장을 직접 가서 배워보게 하여 실무에 강한 방송인이 되도록 지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예진은 현재 2017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방송제작, 방송연출, 방송작가, 방송연예, 실용음악, 실용무용, 음향예술, 성우, 연기예술, 공연예술, 영화제작, 뷰티예술, 영상 시각 디자인, 광고창작, 사진예술 등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예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홍보대행
위너스피알
정영수
070-8855-24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