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메드트로닉코리아와 MOU 체결

서울--(뉴스와이어)--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회장 도영수·삼성서울병원)가 세계적인 의료기기업체 메드트로닉코리아와 MOU를 체결했다.

본 협약은 학회 회원들의 술기 교육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를 통해 앞으로 주기적으로 고품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협약식은 10월 12일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열렸다. 도영수 회장, 이해규 부회장 외 학회 임원, 메드트로닉코리아 허준 대표와 소속 임직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의료기술 및 역량 강화와 보건의료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에 합의했다.

본 MOU 체결에 따라 양측은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를 기반으로 한 전문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최신 의학정보 공유 등에 협력하게 된다. 또한 의료기술 향상을 위해 이노베이션 센터를 활용한 연구 개발 활동에도 역량을 공동 투여할 예정이다.

인터벤션영상의학회 도영수 회장은 “학회 차원에서 이뤄진 이번 협약을 통해 회원들에게 고품질의 술기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본 협약이 인터벤션 전문의, 학회, 나아가 국내 보건의료 발전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개요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는 미세침습 시술인 인터벤션 치료법을 전공하는 전문의들의 비영리 학술단체이다. 1988년 창립되어 지난 28년간 국내 인터벤션영상의학의 발전을 주도해왔고, 국제적으로도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1993년과 2010년에 아시아태평양 인터벤션영상의학 학술대회를 서울에서 개최하였고, 2005년에는 유럽인터벤션영상의학 학술대회에서 ‘Korean session’을 따로 마련하는 등 세계 각국에서 초청 강연을 펼치고 있다. 이밖에 새로운 진단과 치료법 연구 개발, 산학 협력, 최신 의학정보 공유 등 인터벤션영상의학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tervention.or.kr

연락처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사무국
홍보담당자 김현수
02-772-90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