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업무데이터 표준화 워크숍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중부발전(주)(사장 金永哲) 전략사업실 표준화추진팀은 8월 31일부터 9월 1일 양일에 걸쳐 강원도 원주의 한솔 오크밸리에서 본사 및 사업소 표준화 담당자와 컨설팅 회사인 액센츄어 컨소시엄 직원 등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설비?자재?회계분야 업무데이터 표준화 제2차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 첫째 날 유진찬 관리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회사는 정보화와 경영혁신이 중요한 경영현안 과제임을 인식하여 타 발전사보다 한걸음 빠른 표준화 작업을 추진하는 만큼 표준화 관계자를 중심으로 전 직원이 관심을 갖고 적극 추진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서 각 사업소별로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방안을 발표하여 사업소별 추진방법과 차이점을 비교하여 최적의 데이터 수집방안을 도출하기위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둘째 날에는 액센츄어에서 구축중인 업무데이터 표준화가 향후 통합정보화 시스템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비주얼하게 보여주어 관계자들의 이해를 도왔으며, 향후 업무추진 일정과 TF의 주요역할을 설명하는 것으로 워크숍 일정을 마쳤다.

한편 표준화추진팀은 오는 6일부터 전사적으로 수리부분품 자재 데이터 입력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업무데이터 표준화 작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omipo.co.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