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북스, 신개념 콘텐츠 카페 ‘다산북살롱’ 오픈

뉴스 제공
다산북스
2018-06-28 11:48
파주--(뉴스와이어)--출판사에서 운영하는 북카페로 유명한 ‘다산북카페’가 ‘다산북살롱’이란 이름의 복합문화공간으로 변신했다.

출판사 다산북스는 독자와 책을 위한 공간으로 운영되던 북카페를 책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강연, 공연, 교육, 북클럽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콘텐츠 카페로 확장하고 콘텐츠를 공유하고 향유하는 공간으로 규정하기 위해 ‘살롱’이라 이름 지었다고 밝혔다.

홍대 합정동에 위치한 ‘다산북살롱’은 기존에 출판사가 운영하던 북카페의 개념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저자가 직접 자신의 콘텐츠를 독자와 나눌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책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교육, 강연 등이 매달 신규 오픈되고 있다.

실제로 <카테고리를 디자인 하라>의 김훈철 저자가 ‘창업을 위한 카테고리 선점 전략’ 강의를, 25만 부가 팔린 베스트셀러 <통 세계사>의 김상훈 저자가 기자로서 알려주는 ‘베이직 글쓰기’ 강의를 6월 마지막 주에 개강한다. 그 외에 ‘태국 한 달 살기’, ‘반려 식물 키우기’, ‘잉글리시 토킹 살롱’과 같이 소확행을 위한 원데이클래스가 운영 중이다.

또한 ‘다산북살롱’은 이미 책을 출간한 저자 외에 출간을 준비 중인 예비저자를 위한 ‘원고집필클리닉’을 통해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세상으로 나오게 하는 통로의 역할을 시작했다.

‘다산북살롱’을 총괄하는 출판기획자 출신 박은정 실장은 “출판 계약을 위해 투고했지만 반려됐던 원고를 ‘원고집필클리닉’을 통해 콘셉트와 글을 다듬어 출판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다산북스 김선식 대표는 “책은 멀티 유즈(Multi Use)할 수 있는 원 소스(One Sauce)를 만들어내는 역할을 한다. SNS 등을 통해 이미 독자는 책 콘텐츠를 다양하게 소화하고 즐길 줄 알기 때문에 콘텐츠를 저자, 독자와 의미 있고 즐겁게 나눌 공간 창출에 중점을 두고 ‘다산북살롱’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책 콘텐츠를 기반으로 독자, 저자, 출판사가 공생하는 모델을 만들어가는 다산북스의 이러한 시도가 침체된 출판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

‘다산북살롱’은 오픈 기념으로 카카오플러스친구를 맺으면 할인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블로그: http://blog.naver.com/dasanpubcafe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dasanbooksalon

웹사이트: https://www.dasan.group/

연락처

다산북스
미디어홍보팀
정명찬 팀장
070-7606-74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