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새로운 보안 프로세서 CryptoNetX™ 제품군 발표

뉴스 제공
브로드컴코리아
2005-10-24 09:11
서울--(뉴스와이어)--광대역 통신을 위한 고집적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 선두기업인 브로드컴(www.broadcom.com, 나스닥명: BRCM)은 차세대 보안 프로세서인 CryptoNetX™ 제품군을 새롭게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IP 시큐리티(IPSec), 시큐리티 소켓 레이어(SSL) 프로토콜 프로세싱, 암호화 가속, 하드웨어 기반의 아이덴티티(ID) 관리, 싱글칩 솔루션 인증의 기능 등을 통합한 보안 프로세서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제품군은 싱글칩의 설계를 통합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라우팅 또는 전자상거래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에 쉽게 적용할 수 있고 SSL 기반 장비, 방화벽 장비, VPN 등의 다양한 보안 장비의 기능을 최적화 할 수 있다.

브로드컴의 BroadSAFE™ 기술 중 하드웨어 기반의 ID 관리 및 암호화 기술은 온라인뱅킹, 전자상거래 등의 소비자 활동에서 고객의 정보 및 재산을 보호하는 인증 시스템에 매우 필수적인 기술이다. 브로드컴은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OEM(주문자 생산방식) 기업들이 미국 연방정보 처리표준(Federal Information Processing Standards, FIPS)의 인증을 받은 ID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브로드컴 보안제품 사업부의 수석 디렉터 조 월래스(Joe Wallace)는 “최근 기업의 종업원들이 재택 근무 등 원거리에서 회사 네트워크를 접속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네트워크 보안문제가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으며 기업들은 시스템 해킹, ID 도용, 바이러스 침투 등의 다양한 외부 보안 위협으로부터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솔루션이 매우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하면서 “이번에 발표된 CryptoNetX™ 보안 프로토콜 프로세서는 비용 효율적이며 안전하고 편리한 방식으로 기업들의 네트워크의 보안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덧붙여 린리 그룹의 수석 애널리스트 린리 그웬넵(Linley Gwennap)는 “브로드컴은 이번 새로운 보안 프로토콜 프로세서의 발표로 보안시장에서 큰 도약을 이끌어냈다”라며 “브로드컴의 보안 제품들은 네트워크 기능의 저하 없이 보안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고 특히, BCM586x 제품군의 성능은 보안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BCM5860, BCM5861, BCM5862으로 3개 제품이며 PCI-X?와 PCI Express? 호스트 버스 아키텍쳐 중 한가지를 포함한다.

뛰어난 성능의 암호화 가속 기능을 제공하며 호스트 프로세스로부터의 상당한 양의 보안 프로세싱 기능을 오프로드할 수 있다.

각각의 칩들이 해킹, ID 도용, 바이러스 침투 등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기업의 네트워크를 보호하는데 필수적인 스토리지 및 보안 기능의 기술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으로 인해 각각의 클라이언트 장비에 대한 전용 하드웨어 보안 모듈이 불필요하며 FIPS 표준을 적용하는데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프로토콜 프로세싱 지원 기능과 BroadSAFE 기술로 인해 표준 암호화 프로세서보다 더 뛰어난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성능은 IPSec 프로토콜 프로세싱에서 1초당 2기가바이트의 속도 및 1초당 14,000 RSA 처리 성능을 자랑한다.

SSL 리코드 프로세싱 지원뿐만 아니라 IPSec 어플리케이션에서 IPv4와 IPv6 패킷을 직접 처리할 수 있다.

SSL 어플리케이션과 VPN의 호환이 가능하다.

브로드컴의 CryptoNetX 보안 프로토콜 프로세서는 성능에 따라 다음의 3개 제품으로 분류되며 PCI-X 또는 PCI Express 인터페이스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 BCM5860 (500 Mbps, 1초당 4,600 RSA 처리)
- BCM5861 (1 Gbps, 1초당 7,000 RSA 처리)
- BCM5862 (2 Gbps, 1초당 14,000 RSA 처리)


웹사이트: http://www.broadcom.com

연락처

홍보대행 코콤포터노벨리 이영미 02-6366-1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