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기술 및 엔지니어링 에미상 두 개 부문 석권

산업에 대한 근본적인 공헌과 기술의 지속적인 혁신 인정받아

뉴스 제공
브라이트코브
2021-02-03 15:38
보스턴--(뉴스와이어)--업계를 선도하는 동영상 솔루션 플랫폼 브라이트코브(Brightcove)가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National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es)에서 엔지니어링 혁신의 우수성을 인정해 수여하는 기술 및 엔지니어링 에미(Emmy®)상 두 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브라이트코브는 최근 업계 내 리더십을 확고히 하며 보다 앞선 기술의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임을 인정받았다.

브라이트코브의 CAE(Context Aware Encoding) 기술은 ‘동영상 인코딩 최적화를 위한 지각 메트릭 개발’ 부문에서 우수성 및 엔지니어링 창의성으로 인정받았다. 이 기술을 통해 네트워크 대역폭과 저장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높은 화질로 인코딩된 동영상을 배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브라이트코브의 젠코더(Zencoder) 및 동영상 클라우드 제품은 ‘대량 처리 최적화 압축 기술 개발’ 부문에서 인정받았다. 이 상은 대용량 동영상 트랜스코딩 워크플로우(workflows) 설계 분야에서 브라이트코브의 혁신성을 돋보이게 하고 고객의 시간 및 비용을 절약하면서 대용량의 동영상 콘텐츠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브라이트코브의 능력을 증명한다.

기술 및 엔지니어링 어워드 위원회 로버트 P. 싸이델(Robert P. Seidel) 의장은 “엔지니어링 에미 어워드는 TV 기술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청중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 업계의 도구 제작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번에 브라이트코브가 선정돼 기쁘다”고 말했다.

브라이트코브 CEO 제프 레이(Jeff Ray)는 “서비스 첫날부터 전 세계 고객에게 업계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동영상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임무였다. 이 상은 브라이트코브 팀의 노력과 끈기의 산물일 뿐만 아니라 혁신에 대한 브라이트코브의 약속이자 고객이 최고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는 의무감이기도 하다. 브라이트코브는 앞으로도 동영상이 고객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고민하고 업계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기술 및 엔지니어링 에미 상은 엔지니어링 기술의 개발 및 표준화를 위해 기여한 개인, 기업, 과학 또는 기술 조직에 수여된다. TV 분야에서 일하는 고도의 자격을 갖춘 기술자들로 구성된 위원회는 산업 내의 기술 개발을 고려하고 어떤 개인, 기업, 과학 또는 기술 조직이 상을 받을 수 있는지 결정한다.

5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브라이트코브는 전 세계 3300여 고객에게 동영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브라이트코브의 주요 고객으로는 AMC, 쇼타임네크워크(Showtime Networks), 복스미디어(Vox Media)와 같은 미디어 거물에서부터 웬디스(Wendy’s) 및 던킨 브랜드(Dunkin Brands)와 같은 거대 식음료 회사, 영화 예술 과학 아카데미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당국, 가상 교육 회사 마스터클래스(MasterClass), 미국골프협회(USGA)와 같은 스포츠 파트너 그리고 그 밖의 다양한 업계 리더들이 포함돼 있다.

The National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es(NATAS) 개요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National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es, NATAS)는 TV 예술과 과학의 발전 및 TV 산업 내에서 예술, 교육 및 기술 성과를 위한 창의적 리더십 발전을 위한 비영리 서비스 조직이다. 뉴스 및 다큐멘터리, 스포츠, 주간 엔터테인먼트, 주간 크리에이티브 아트 및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등이 탐내는 에미(Emmy®) 상을 수여하고 TV 기술 및 엔지니어링 분야의 업적을 통해 TV 분야의 우수성을 인정한다. NATAS 회원은 전국 19개 지역에 있는 지부를 대표하는 약 1만8000명의 방송 및 미디어 전문가로 구성됐다. 시상 외에도 NATAS는 고등학생의 뛰어난 저널리즘 작품에 대한 지역 학생 TV 및 National Student Production Awards를 포함한 광범위한 교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업계 전문가와 시청자 모두를 위한 장학금, 출판물 수여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NATAS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브라이트코브 개요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Inc.)는 동영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각종 수상 경력을 보유한 당사의 기술 및 서비스는 70개 이상 국가에서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이 동영상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고 기회를 전략적으로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04년 회사 설립 이후 브라이트코브는 견고성, 확장성, 직관성을 고루 갖춘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브라이트코브 동영상은 글로벌 인프라, 독보적인 고객 지원, 광범위한 파트너 에코시스템 및 R&D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를 통해 전문가급 동영상에 대한 관리, 배포 및 수익 창출에 대한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브라이트코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he National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es: http://www.theemmys.tv/

웹사이트: http://www.brightcove.com/ko/

연락처

브라이트코브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김희선 이사
02-752-79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