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북스-코어-클라우드아이엔씨, 소프트웨어 교육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다산북스
2021-05-20 11:56
파주--(뉴스와이어)--다산북스(대표 김선식)와 코어, 클라우드아이엔씨(대표 곽제봉)의 클라우드PC는 차별화된 소프트웨어(SW) 교육용 콘텐츠와 소프트웨어(SW) 교육환경의 혁신적 인프라 기술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SW) 교육의 선진화를 위해 5월 2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다산북스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선식 다산북스 대표, 곽제봉 코어 및 클라우드아이엔씨 대표를 비롯한 20여명의 임직원과 연구원이 참여해 뜻을 모았다.

다산북스와 관계자들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프트웨어(SW) 교육 표준화 △체계적인 커리큘럼 구축 △SW 교육 시설의 선진화 △SW 교육 전문 강사의 양성 △SW 교육 교구 및 콘텐츠의 국내외 유통 △기타 SW 교육 분야 협력 등 SW 교육 및 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다산북스는 교육 분야의 강점을 살려 오래 전부터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소프트웨어(SW) 교육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왔다. 아이들이 소프트웨어 교육에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코딩맨’ 학습 만화를 론칭해 베스트셀러 시리즈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엔트리와 스크레치 기반의 도서와 교구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도 체계적으로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프트웨어 교육은 아이들을 직접 가르치는 교사의 역량이 중요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교사를 양성하는 체계적인 교사 교육 콘텐츠도 보유하고 있다.

코어와 클라우드아이엔씨의 클라우드PC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Cloud School을 개발하고, 소프트웨어 교육에 특화된 Cloud PC 시스템으로 아이들이 쉽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술적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는 학교 컴퓨터실 환경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으로 컴퓨터실에 컴퓨터 본체 없이 모니터만 있으면 중앙 서버를 통해 모든 아이들이 클라우드 방식으로 교육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및 화상 교육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아이들이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현재 전국 초등학교 1000여곳에 차세대 컴퓨터실을 구축했으며 향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기 구축된 학교에서는 CloudSchool를 무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와 IT 기술을 접목한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교육이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노후화된 학교 컴퓨터 교실을 클라우드 기반의 최신 시설로 변경하고, 소프트웨어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학교 교사의 만족도는 높이고, 학생들은 올바른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앞으로 다양한 교육 자료와 전자책, 오디오북 등 학생들의 학년 및 수준별 맞춤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제공해 다양한 교육적 볼거리와 재미를 모두 갖춘 소프트웨어 학습의 장이 될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다산북스 개요

다산북스는 다산 정약용의 실사구시 정신과 애민정신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단행본 출판사다. 현재 다산북스(경제경영), 다산라이프(자기계발), 다산책방(문학), 다산초당(인문, 역사), 다산에듀(자녀교육, 청소년), 놀(청소년문학), 다산어린이(어린이), 오브제(실용에세이)로 구성돼 있다. 그동안 조선왕 독살사건, 블라인드 스팟, 덕혜옹주, 리버보이,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4개의 통장, 박철범의 하루공부법, 디맨드, 어린이 위인전 who?시리즈 등을 만들었다.

웹사이트: https://www.dasan.group/

연락처

다산북스
미디어홍보팀
정명찬 팀장
070-7606-74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