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 미동산수목원 발전을 위한 모임 발족
이에 따라, 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는 미동산수목원을 찾는 관람객에게 단순관람 위주에서 다양한 대민 서비스와 도민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2005. 10. 27일(10:00) 미동산수목원과 관련된 민간단체 등과 미동산수목원을 사랑하는 모임(미사모)을 발족하였다.
『미사모』의 구성원은 산림휴양문화를 전공한 충북대(신원섭)교수를 비롯하여 충북도교육청, 충북문인협회, 충북생명의 숲, 충북숲해설가협회, 풀꽃교실회, 미동산사우회, 미원지역 주민대표등 민간단체장 등 13명으로 조직하여 정기모임을 월별로 갖기로 하였으며, 미동산수목원의 효율적인 운영방안과 다양한 자연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미동산수목원을 찾아오는 관람객에게 자연을 보고 배우고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매월 단체별로 전시회, 경연대회 등 각종 이벤트 행사를 갖기로 하였다.
또한, 산림환경연구소에서는 미동산을 찾아오는 고객 대민서비스를 위하여 매월 첫째주 수요일에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둘째주 수요일에는 중등학생, 넷째주 일요일에는 가족등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숲 해설과 다양한 자연학습체험 프로그램 등 수목원 가족캠프를 운영하고, 도민이 출산, 생일, 결혼, 회갑등 뜻 깊은 기념일에 미동산수목원에서 기념식수를 할 수 있게 하여 도민과 함께하는 수목원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를 당부하기도 하였다.
앞으로 미동산수목원 발전모임인 『미사모』의 활동이 정착되고 활성화되면 전국에서 제일가는 산림문화 체험 명소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 된다.
웹사이트: http://www.cbfarm.net
연락처
임업시험과장 043-220-5582
이 보도자료는 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3년 3월 20일 0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