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을 사로잡을 클리오 가을 트렌드 ‘Proud Retro’

뉴스 제공
클리오 코스닥 237880
2004-09-14 10:33
서울--(뉴스와이어)--2004년 클리오 가을 트렌드는 페미닌한 무드의 레트로 룩 Proud Retro을 재연했다.
여성 해방 운동이 시작된 1920년대~1930년대의 레이디룩을 모던하고 섹시한 2004년 버전으로 재해석해 자아에 눈뜬 여성의 모습을 표현했다.
올 가을 가장 부각되는 그린을 메인 트렌드 컬러로 제안하고 쌍거풀 라인의 골드와의 믹스 매치를 통해 여성 내면의 도도함을 담아냈다. 길고 풍성한 속눈썹과 글로시한 입술이 유혹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메이크업은 20세기 추상회화 작가 칸딘스키의 기하학적인 표현을 모티프로 점, 선, 면의 형태감을 시크하게 담아낸 것이 큰 특징.

피부는 무엇보다 자연스럽게~
트랜스 베일 팩트 21번 내추럴 베이지로 피부를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하이라이트 콤팩트 1번 루미너스로 T존 부위에 하이라이트를 준 후 블러쉬 콤팩트 7번 피치를 볼 중앙에 살짝 발라 생기를 준다.

선명하고 깊이있는 눈매
눈두덩이 전체에 아이섀도우 116번 화이트 골드를 펴 바른 후 펄파우더 27번 오렌지 골드를 쌍거풀 라인을 따라 그려준다. 아이섀도우 141번 카키그린을 언더라인을 따라 눈꼬리까지 연결하여 살짝 올려주면 섹시한 느낌. 눈 앞 머리에 아이섀도우 128번 시트러스로 포인트를 준다. 풀앤업 마스카라로 선명하고 깊이있는 눈매를 완성한다.

글로시하고 섹시하게
립스틱 16번 슈가 오렌지를 바른 후 스타립글로스 22번 로즈스타를 덧발라 골드펄이 반짝이는 섹시한 입술을 연출한다

<사용제품>
SKIN 트랜스베일팩트21 내추럴 베이지, 하이라이트 콤팩트1 루미너스,
블러쉬 콤팩트7 피치
EYE 아이섀도우 116 화이트골드, 141 카키그린, 128 시트러스,
펄파우더 27 오렌지골드
LIP 립스틱 16 슈가오렌지, 스타립글로스 22 로즈스타



[2004년 가을 트렌드 리포트 - 레이디라이크룩]

레트로, 빈티지 열풍에 휩싸인 패션 트렌드와 맞물려 여성미를 강조한 '레이디라이크룩'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레이디라이크룩은 영화 로마의 휴일에 나왔던 오드리 헵번이나 모나코왕비였던 그레이스 켈리의 허리를 졸라맨 '지극히 여성스러운' 차림을 떠올리면 되는데 한마디로 말해 여성스럽고 우아한 것이 특징. 2004년 버전은 이 절제된 페미닌룩을 조금 더 화려하고 섹시하게 해석하며 컬러도 그린이나 퍼플 등을 이용해 훨씬 풍부하고 신비스럽게 풀어냈다.
올 가을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는 전통적인 가을 컬러인 브라운, 와인을 포함 예년보다 훨씬 다양한 컬러를 제시하고 있다. 이 가운데에서도 올 가을 가장 부각될 칼라로 떠오른 그린과 퍼플 등의 칼라매치가 눈에 띄며 골드가 더해져 럭셔리하면서도 섹시한 룩을 만들어내고 있다. 여기에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최대한 강조해 깊고 섹시한 눈매로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
마스카라는 거의 모든 브랜드에서 신제품을 내놓을 정도로 강조되는 품목으로 60년대 트위기가 했던 아이 메이크업처럼 아래, 위 속눈썹에 모두 컬러를 강하게 입혀 약간은 도발적인 성숙미를 연출한다.
입술은 강한 눈매와 대비되어 꽃물을 들인 듯 옅은 컬러의 글로스로 반짝임과 볼륨감을 살려주며 피부톤은 최대한 얇고 가볍게, 촉촉하게 표현하는 것. 이 세가지가 올 가을 메이크업의 키포인트로 요약된다.

클리오 개요
‘EVERY POUCH ONE CLIO!’ 클리오는 세계로 나아가는 국내 최초 색조 화장품 브랜드이다.

웹사이트: https://company.cliocosmetic.com

연락처

클리오 홍보팀 이주혜 주임 02.514.0056 (ex.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