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홀, 세계에서 가장 얇은 세라믹 코일 베이프 포드 솔루션 ‘필름 에어’ 기사 게재

뉴스 제공
Bluehole New Consumption
2022-03-02 09:10
심천,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중국을 선도하는 베이핑 업체 블루홀 뉴 컨섬션(Bluehole New Consumption)이 세계에서 가장 얇은 세라믹 코일 베이프 포드 솔루션 ‘필름 에어(FEELM Air)’에 관한 기사를 28일 보도했다.

영문 기사 전문의 번역본은 다음과 같다.

크리스트 리(Christ Lee) 필름 에어 제품 총괄은 “전자 담배는 겉보기엔 단순해 보여도 실제로는 매우 복잡하다. 구조와 기술이 조금만 바뀌어도 제품 경험에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스무어(SMOORE)를 대표하는 무화 기술 브랜드 필름(FEELM)은 2022년 1월 18일 세계에서 가장 얇은 세라믹 코일 베이프 포드 솔루션 ‘필름 에어’를 런던에서 공개했다. 이는 필름 베이핑 솔루션 1세대를 출시한 지 6년 만이다. 필름 에어의 두께는 전작보다 25% 줄어든 7.8㎜다. 초슬림한 두께와 더불어 최상의 디자인, 손상 감소 성능 개선, 정통 향 재현, 즐거운 양방향 경험 등 7가지 혁신을 일군 제품으로 세계 베이핑 산업에서 초슬림 스마트 기기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스무어는 세계 최대 베이핑 제조 업체로 세계적 베이빙 브랜드들과 체결한 파트너십과 전 세계 고객층을 활용해 글로벌 소비자 연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 행동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력을 확보하며 베이핑 산업의 미래는 초소형 기기에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베이핑 기기는 새로운 기술 기기로서 담배 제품이라기보다는 가전제품에 가깝다는 인식이 형성됐다. 크리스트 리 총괄은 “휴대전화, 노트북, 태블릿 등의 가전은 소형화와 고도화 방향으로 발전한다. 필름은 가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폐쇄형 초슬림 베이핑 제품을 만들기로 했다”고 말했다.

아이디어 구현

세계에서 가장 얇은 베이핑 포드 솔루션을 만들려면 작지만 강력한 세라믹 코일 개발이 선행돼야 한다. 필름이 500명 이상의 과학자들과 2500일 이상 연구를 거듭해 세라믹 코일을 개발한 배경이다.

필름은 개발 과정에서 여러 기술적 문제를 극복했다. 물론 7.5㎜에 불과한 공간에서 이런 기술적 문제를 해결해 성능을 개선하기까지 쉽지 않은 과정이었다.

전자담배와 가열식 담배는 여유 공간이 극히 한정적이기 때문에 필름 에어와 같은 소형 포드에서는 원활한 공기 통로를 확보하는 일이 특히 까다롭다. 필름은 전산 유체 역학(Computational Fluid Dynamics)으로 공기 통로 경로 구조를 최적화해 이 문제를 해결했다.

울트라-슬림 바이오닉 필름 세라믹 코일(Ultra-slim Bionic Film Ceramic Coil)을 만들기 위한 형성 기술과 관련된 기술적 문턱은 더 높다. 필름 에어는 나노 진공 필름 형성 기술(Nanoscale Vacuumed Film-forming Technique)을 적용해 코일의 가열 필름을 좀 더 고르게 분포시켰다. 생체공학적 소재를 바탕으로 각각 기능 향상을 뒷받침하는 세계 최초의 7계층 복합 가열 필름도 접목했다.

콤팩트한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 공급 업체들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작은 리니어 모터도 개발했다. 1억5000만 사이클에 달하는 긴 수명을 바탕으로 공급망의 기술적 혁신을 앞당길 제품이다.

한편 필름 에어는 초강력 전력 관리 시스템 ‘톱파워(TOPOWER™)’를 업계 최초로 접목해 10분만 충전하면 8시간 베이핑이 가능하다. 에너지 밀도와 배터리 수명도 각각 20%, 30%씩 개선했다. 특히 전반적인 손상 감소 성능을 전작에 비해 80% 끌어올렸다.

베이핑 산업에 부는 변화의 바람

필름 에어는 전자 무화 제품이 첨단 혁신이라는 점을 알려 베이핑 기기의 기술적 정교함에 대한 세간의 저평가 인식을 바로잡을 혁신적인 베이핑 솔루션이다.

스무어는 첨단 베이핑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 기초 연구를 수행했다. 스무어는 2015년부터 연무제 과학, 공학 열물리학, 생체 의학, 소재 화학 등 서로 다른 과학적 배경지식을 쌓은 세계적 인재들을 영입했고, 세계 전역에 15개 연구 센터를 설립해 무화 과학을 위한 학제 간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필름은 2020년 12월 세계 최초로 ‘테이스트 이밸류에이션 모델(Taste Evaluation Model)’을 개발해 베이핑 경험을 평가할 과학적 시스템을 마련했다. 필름의 평가 직원들은 2022년에 테이스트 이밸류에이션 모델 개발을 더욱 발전시켰다. 현재 2세대로 거듭난 테이스트 이밸류에이션 모델은 65개 특정 지수를 통해 향, 베이퍼 속성, 영향, 맛/구강 촉감, 뒷맛 등 5가지 특성을 평가한다.

필름 에어는 전자 무화 제품의 인텔리전스를 개선하며 베이핑 산업에서 인간-기기 상호 작용의 혁신을 이끌어 왔다. 2021년에 시리(Siri)를 도입한 아이폰 4s처럼 필름 에어는 업계 최초로 리니어 모터를 접목했다. 필름 에어의 리니어 모터는 충전, 퍼핑(puffing) 등의 여러 상황에서 전통적인 로터형 모터보다 정교하고 맞춤화한 진동 모드를 제공한다.

스티븐 양(Steven Yang) 필름 R&D 수석 총괄은 “베이핑 시장은 서로 비슷한 제품으로 가득하다. 필름은 가장 얇고 정교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전략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필름은 최소주의 미학과 최고의 디자인을 추구하며 가전 부문의 애플(Apple)과 같은 기준점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필름의 이런 노력은 필름 에어가 2021 뮤즈 디자인 어워드(MUSE Design Awards)에서 은상(Silver Winner)을 수상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필름은 오랫동안 베이핑 기기의 인간-기기 상호 작용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춰 왔다. 스티븐 양 총괄은 지능형 가열 및 온도 제어가 가능하도록 필름 제품에 더 진화된 알고리즘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풍미 재현력과 손상 감소 성능이 한층 뛰어난 전자 담배 액상에 걸맞은 제품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필름과 함께 미래를

필름은 베이핑 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로서 다음 세대의 제품 형태를 한발 앞서 준비해 왔다. 2016년 첫 블랙 메탈 세라믹 코일을 출시한 이후 폐쇄형 베이핑 제품 연구·개발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세라믹 코일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했다.

스티븐 양 총괄은 필름의 기술 전략은 최첨단 기술로 무장한 다음 세대의 제품을 개발해 상용화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필름은 2015년 초에 이미 필름 에어 및 울트라-슬림 바이오닉 필름 세라믹 코일 개발에 착수했다.

필름 에어는 필름의 큰 변화를 위한 여정에 첫 단추일 뿐이다. 필름은 매년 최소 1건의 신기술을 선보인다는 목표로 새로운 기술을 신속히 공개할 계획이다. 필름은 베이핑 시장 세분화에 발맞춰 기술 포트폴리오를 확대함으로써 다양한 시장 부분과 고객 그룹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웹사이트(https://bluehole.com.cn/news/detail/48542) 기사 원문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조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270051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블루홀 뉴 컨섬션(Bluehole New Consumption)
첸 비안지(Chen Bianji)
(86)13530848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