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국산소프트웨어솔루션CEO모임(국솔모)과 업무협약 체결
SPC와 국솔모는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균형적인 발전과 기업의 투명한 소프트웨어 사용 환경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및 협의체를 구성하고 법 제도 개선, 국내ㆍ외 새로운 기술 및 시장 동향 파악, 정책 연구 및 마케팅 활동 등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또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인력 및 기업에 후진 양성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함으로써 소프트웨어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함께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SPC는 향후 국솔모 회원사가 SPC의 소프트웨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경우 할인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는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환경 조성과 국산 솔루션의 발전을 위하여 저작권 협회와 국내 솔루션 제작사가 공동으로 적극적인 협력을 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SPC의 김규성 부회장은 “SPC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과 보호를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라며 “국솔모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솔루션 업체의 인력난, 기술보호 등의 난제를 함께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국솔모의 김병국 회장도 “국산 솔루션의 불법 사용을 줄이고 소프트웨어 산업과 사용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개요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육성을 위해 설립된 국내 최초의 민간 단체다. 소프트웨어 저작권 보호와 관련된 소프트웨어 불법복제 방지 활동과 소프트웨어의 가치 인식 제고, 소프트웨어 정품 사용 환경을 정착시킴으로써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의 기반을 조성하는 일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SPC는 현재 한글과컴퓨터, 안철수연구소 등 국내업체 100여 개와 마이크로소프트, 어도비 등 외산업체 30여 개를 포함, 총 130 개의 소프트웨어 개발사 및 유통사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c.or.kr
연락처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김태익 팀장 02-3424-2970
홍보대행 : Jung & Associates 음정아 대리 02-725-2777
이 보도자료는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