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비그룹, 미국 마약단속국 생존자 복지기금회 스폰서로 등재

워너비그룹, DEA(Drug Enforcement Administration, 미국 마약단속국) 생존자 복지기금회에서 ‘다이아몬드 스폰서’ 인증

뉴스 제공
워너비그룹
2023-04-03 16:45
서울--(뉴스와이어)--워너비그룹(회장 전영철)은 3월 16일 민간 단체인 미국 마약단속국(DEA) 생존자 복지기금회(회장 리처드 J. 크록)에서 다이아몬드 스폰서 후원 기업으로 인증받고, 전영철 회장은 대한민국 국제집행위원회 위원으로 승인받았다고 4월 3일(월) 밝혔다.

DEA 후원 승인서는 미국 및 전 세계에서 70개국에서 복무 및 활동하다가 사망한 DEA 직원과 태스크포스 장교 가족에 대한 민간 후원자로서 기여 및 지원에 대한 인정과 감사의 표시로 주어지는 문서다. 단계별로 브론즈, 실버, 골드와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 승인서를 발급하고 있다.

미국 법무부 산하 법 집행 기관으로 펜타곤이 있는 버지니아주 알링턴 카운티에 본부를 둔 DEA는 리처드 닉슨 미국 대통령이 ‘마약과의 전면적인 세계 전쟁’을 선언하면서 1973년 7월 1일 설립됐다. 마약 밀수와 미국 내 마약 유통 단속·예방을 담당하고 있으며, 미국 외 70개국에 92개의 외국 사무소를 두고 해외에서 미국 마약 수사를 조정·추진하는 외국 법 집행 기관과 유엔, 인터폴 및 마약 통제 프로그램과 관련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DEA는 특수 요원 외에도 2019년 기준 직원 1만169명과 특별 요원 4924명, 정보·기술·행정·사무직·전문 분석관 800명을 고용하고 있다. DEA는 미국 내 사무실 222곳, 전 세계 70개국에서 약 31억달러(약 3조6000억원)를 예산으로 운영한다.

DEA는 의사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정부 기관이기도 하다. 미국에서 의사가 처방전을 검토하고 마약 유통이 의심되는 경우 처방전 취소 가처분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의사 면허 취소를 구하는 소를 제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DEA는 사법 집행 기관이긴 하지만, 경찰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규정과 작전 체계를 갖추고 있다. 경찰이 열람하지 못하는 그들만의 기록원이 있으며 이를 통해 기록이 없거나 말소된 마약 사범, 전과자 및 용의자들을 감시한다.

경찰은 현행범 연행 외에도 많은 행동을 취할 때 영장이 필요하지만, DEA는 내부에서 작전 승인만 있으면 영장 없이 공작 및 작전을 펼칠 수 있다. 다만 이는 형법과 충돌하는 경우가 많아 최근 자제하는 편이고, 현재도 영장 없이 수색이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공작 또는 감시 등에는 영장이 필요하다.

이 밖에도 DEA는 DEA 박물관과 방문객 센터를 1999년 5월에 대중에 공개하고 미국의 불법 마약 현대사 및 변화하는 갤러리와 전시물, 대화형 방송국,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마약의 역사, 마약법 집행의 역사, 마약 남용의 결과 등을 교육하고 있다.

워너비그룹 소개

워너비그룹은 IT 플랫폼 기업이다. 수많은 노력 끝에 ‘이벤토(Evento)’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4차 산업에 발맞춰 미래에 반드시 필요한 혁신적인 블록체인(Blockchain) 엔진과 메인넷을 기업과 행정 기관에 임대하는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바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 디자인셀 같은 바이오 사업도 인수 합병, 앞으로 유망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annabegroup.com

연락처

워너비그룹 홍보대행
채널뉴스
차재만
010-4634-61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