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멘 아르누-라쇼, 회원제 와인 커뮤니티 Crurated와 소비자 직판 독점 계약 체결

Crurated 고객이라면 누구나 도멘 아르누-라쇼(Domaine Arnoux-Lachaux)의 모든 와인을 직접 구매 가능

뉴스 제공
Crurated Limited
2023-06-14 13:27
런던--(뉴스와이어)--런던에 본사를 둔 회원제 와인 커뮤니티로 와인 애호가들과 일류 와인 메이커들의 교류 증진에 애쓰는 Crurated가 프랑스의 유명 와이너리 도멘 아르누-라쇼(Domaine Arnoux-Lachaux)와 소비자 직판 독점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Crurated와 와인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한 샤를 라쇼(Charles Lachaux)는 와인 배럴과 와인 병 부문에서 높은 수준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샤를(Charles)은 모친인 플로렌스(Florence)와 함께 도멘 아르누-라쇼의 모든 와인을 Crurated 커뮤니티에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Charles은 “Crurated는 기술과 블록체인을 활용해 와인 판매 방식의 현대화를 꾀하고 있다. 이 같은 접근 방식을 통해 Domaine을 떠나 저장고로 들어가는 모든 와인들의 출처가 검증 가능하다”면서 “Crurated는 또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해 와인 구매 고객과 양조장 사이의 가교 역할도 하고 있다. 이러한 교류를 통해 우리는 와인 제조 철학을 알리고 전 세계 와인 애호가들과 더욱 긴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Crurated 플랫폼에서 도멘 아르누-라쇼 와인 판매는 2023년 6월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품목(lot)당 6병으로 구성된 판매 와인은 다음과 같다.

· Bourgogne Pinot Fin 2020
· Nuits-St-Georges 2020
· Nuits-St-Georges “Les Poisets” 2020
· Nuits-St-Georges 1er Cru “Clos Des Corvées Pagets” 2020
· Vosne-Romanée 1er Cru “Les Chaumes” 2020
· Vosne-Romanée 1er Cru “Les Grands Suchots” 2020

지난해 Crurated는 Charles과 함께 여러 차례에 걸쳐 대면 이벤트를 개최했다. 올해의 경우 11월 6일부터 11일까지 방콕, 홍콩, 싱가포르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와인 메이커 이벤트 참가자들은 아시아 최고 셰프들이 준비한 저녁 식사와 함께 엄선된 Lachaux 와인 시음 기회를 갖게 된다. 미국에서는 2024년에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아시아 이벤트를 비롯한 각종 행사 정보는 Crurated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rurated 창립자인 Alfonso de Gaetano는 “6대에 걸쳐 부르고뉴 와인 양조의 한계에 도전해 온 아르누-라쇼(Arnoux-Lachaux) 가문과 직접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2020 Romanee-Saint-Vivant Grand Cru가 최근 Robert Parker로부터 99점 평점을 받은 가운데, 회원들은 연말까지 출시 예정인 다양한 품목 구매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도멘 아르누-라쇼 와인병은 NFT가 함께 제공된다. 블록체인에 영원히 기록되는 NFT는 와인의 진위를 검증하고 소유권 이력, 생산년도, 빈야드 위치, 품종 등 중요한 세부 정보를 담고 있다. NFT는 NFC 또는 RFID 지원 휴대폰으로 탭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와인 재판매나 토큰 소유 고객이 바뀔 때마다 새로운 블록체인 기록을 통해 와인병의 이력도 업데이트된다.

도멘 아르누-라쇼 와인은 Crurated 플랫폼을 통해 독점적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된다. 다만 B2B 레스토랑 판매는 여전히 개별 유통사가 담당한다.

도멘 아르누-라쇼 소개

도멘 아르누-라쇼(Domaine Arnoux-Lachaux)는 1858년 설립된 와인 생산지로 본-로마네에서 가장 가치가 높으며 뉘-생-조르쥬와 동일한 수준의 고품질을 자랑하는 14헥타르 규모의 빈야드를 보유하고 있다. 플로렌스 아르누-라쇼(Florence Arnoux-Lachaux)와 장남 샤를(Charles)은 조상으로부터 물려 받은 가문의 유산에 깊은 애착을 가지고 있다. 이 생산지는 와인을 출시할 때마다 뗴루아의 영향을 최대한 살려 감성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피노 누아(Pinot Noir)’ 품종 생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Crurated 소개

2021년 프랑스와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론칭한 Crurated는 와인 애호가들과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자들을 연결하는 회원제 와인 커뮤니티다.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맞춤형 서비스와 진정성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끊김 없는 Crurated의 물류 서비스는 안전한 와인셀러 창고와 혁신적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품질과 출처를 보장한다. Crurated 회원 가입은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다.

Crurated 이벤트 웹페이지: https://crurated.com/events/

웹사이트: https://crurated.com/

연락처

Crurated
마이클 볼팻(Michael Volpatt)
415-994-88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