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달, 코비스네트워크의 호스팅 및 도메인 사업 매입
이에 따라 아사달은 지난 11일자로 코비스네트워크의 ‘코비스넷(www.kobis.net)’, ‘나호스팅(www.nahosting.co.kr)’, ‘후이즈에스티(www.whois.st)’ 등 호스팅 관련 사이트를 통한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및 도메인의 관리를 책임지게 되었다. 고객들은 기존 사이트를 통해 종전의 방식대로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면 된다. 또한, 기존 담당 직원들도 변동 없이 계속 고객관리를 진행하여 고객들의 서비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코비스네트워크는 인터넷 초창기인 1998년부터 서버호스팅과 웹호스팅을 서비스한 호스팅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지금까지 꾸준히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최근 신규 사업을 위하여 호스팅, 도메인 사업을 전문업체인 아사달에 매각하게 된 것이다. 참고로 코비스네트워크는 호스팅, 도메인 부문의 매각 자금으로 콜센터 사업부문의 확장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다.
도메인, 호스팅 사업은 시장의 확장이 정체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데, 아사달은 인터넷제국의 웹호스팅 사업 및 도메인알지, 한글로닷컴, 도메인이마트, 가가도메인 등을 차례로 인수하면서 사업영역과 규모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어 업체 인수를 통한 기업확장의 성공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아사달 서창녕 사장은 “이번 코비스네트워크의 호스팅 및 도메인 사업 부분 매입으로 관련 분야 특히 서버호스팅 분야로 많은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도메인, 호스팅 분야에서 업체 및 사업 인수에 의해 고정비용을 줄이고 이익률을 개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asadal.com
연락처
아사달 마케팅팀 나철욱 02-2026-2029 이메일 보내기
-
2008년 8월 29일 1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