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메뉴
로그인
검색
가이드
언론인
블로그
AI 보도자료 작성
로그인
회원 가입
보도자료 등록
보도자료
서비스
문의
검색
메뉴
최신
기술
산업
문화
생활
건강
경제
금융
운송
레저
교육
사회
환경
정부
상장기업
신상품
영문
기술
가전
게임
과학
네트워킹
데이터 분석
드론
로봇
메타버스
모바일 기기
모바일 앱
반도체
보안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양자와 나노기술
인공지능
기술
인터넷
전자부품
주변기기
컴퓨터
통신
관련 토픽
5세대 이동통신
NFT
SaaS
바이오테크
사물 인터넷
생성형 AI
스마트폰
스마트홈
스타트업
클라우드 서비스
확장 현실
산업
건설과 건축
금속
기계
농업
방위산업
부동산
석유 가스
수산 해양
신재생에너지
임업
전기설비
전력
제조설비
제지 포장
조선
직물
산업
항공우주
화학
관련 토픽
공급망
배터리
수소 에너지
스마트 팩토리
원자력
태양광
문화
공연 예술
디자인
문화유산
미술
방송
소셜 미디어
스트리밍 미디어
신문 잡지
애니메이션
연예인
영화
음악
종교
출판
학술
관련 토픽
무용
문학
뮤지컬
박물관
연극
오페라
웹툰
인플루언서
콘서트
한류
생활
가구
결혼
미용
반려동물
보석류
생활용품
소매
슈퍼마켓
식품 음료
온라인 쇼핑
음식점
의류와 잡화
장난감
주류
출산 육아
화장품
관련 토픽
간편식
명상
봄 시즌
뷰티
쇼핑
신제품 출시
요리
유기농
중고 거래
채식
프로모션
건강
감염 관리
건강기능식품
생명공학
의료 기술
의료기기
의료와 병원
의학
임상시험
정신건강
제약
종양
치과
관련 토픽
면역
바이오테크
식품의약품안전처(FDA)
유전자
줄기세포
중독
코로나바이러스
경제
경제 동향
광고와 마케팅
기업 경영
노동
무역과 박람회
아웃소싱
인재와 고용
중소기업
창업
컨설팅
프랜차이즈
환경 사회 지배구조
회계 세무
관련 토픽
마케팅
소상공인
스타트업
일자리
합작
금융
보험
암호화폐
은행과 금융
자산관리
증권
카드
펀드
핀테크
관련 토픽
결제 서비스
나스닥
배당
비트코인
코스닥
코스피
크라우드 펀딩
투자 유치
운송
교통
물류
철도
항공사
해운
자동차
자율주행
관련 토픽
모빌리티
모터쇼
스마트카
전기차
카셰어링
레저
관광명소
스포츠
야외 레저
여행
축제
호텔 숙박
관련 토픽
골프
등산
카지노
캠핑
크루즈
파리올림픽
해외여행
휴가
힐링
교육
교육 일반
대학교
온라인 교육
유아교육
중등교육
직업교육
초등교육
학원
관련 토픽
대학입시
영어 교육
졸업·입학
진로교육
청소년
학교
사회
공공 안전
노인
법률
사회복지
여성
외국인
자선사업
장애인
관련 토픽
1인가구
MZ세대
로펌
비대면
사회적 기업
재택근무
환경
기후변화와 탈탄소
재활용
친환경 기술
환경 보전
환경 정책
관련 토픽
미세먼지
스마트그리드
에너지 절약
폐기물
정부
공공기관
비영리조직
외교
정당
중앙정부
지방정부
관련 토픽
국회
대사관
대통령
선거
지방자치
상장기업
국내 상장기업
해외 상장기업
최신
기술
산업
문화
생활
건강
경제
금융
운송
레저
교육
사회
환경
정부
상장기업
신상품
영문
검색
MY
메뉴
보도자료
최신
기술
산업
문화
생활
건강
경제
금융
운송
레저
교육
사회
환경
정부
상장기업
English
AI 보도자료 작성
보도자료
MY뉴스
사진
동영상
기업 뉴스룸
박람회
토픽
RSS 피드
서울
인천 경기
대전 충남
광주 전남
부산 울산 경남
대구 경북
강원
충북
전북
제주
해외
보도자료
계약
공모
사업 확장
사회공헌
설립
수상
신상품
실적
연구개발
인사
인수 매각
인증
전시
제휴
조사분석
채용
투자
판촉
행사
서비스
왜 뉴스와이어인가
어떻게 배포하나
보도자료 배포 요금
누가 이용하나
스타트업 홍보 지원
회원 혜택
언론인
MY뉴스 소개
보도자료 전송
보도자료 호스팅
가이드
개요
보도자료 만들기
보도자료 유형
언론홍보 핸드북
홍보 마케팅 전략보고서
홍보 직무
온라인 강의
자주하는 질문
블로그
홍보의 모든 것
고객센터
회사 소개
사이트맵
기업 뉴스룸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보도자료
구독하기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보도자료
RSS
132개
2016년 3월 23일
11:03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중소기업이 이케아와 경쟁하려면 대리점시스템 필요”
이케아(IKEA)와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중소기업이 이케아와 경쟁하려면 프랜차이즈 대리점시스템이 필요하다는 연구보고서를 23일 발표했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가 발표한 보고서에서는 준거가격(이케아의 낮은 제품가격이 소비...
2016년 3월 14일
15:55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연구보고서 발표…“국내 가구시장 규모 15조 원 넘어간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가 통계청 가구 산업 자료들을 분석하고 최근 시장 조사를 통해 국내 가구시장 규모는 15조 원을 넘어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가장 최근 갱신자료인 2016년 1월 통계청 데이터들을 분석한 결과, 국내 가구시장 규모는 14조 4천2십억 원이었으며 ...
2016년 3월 3일
13:22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국내 최초 중소가구업체 위한 무료 컨설팅 시행
이케아(IKEA)와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가 중소가구업체들을 위한 마케팅(경영전략, 신제품 개발 등)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그 첫 번째 대상 지역은 경기도이며 경기도 관내 대부분의 가구제조업과 가구유통판매점(가...
2015년 8월 23일
09:32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중소기업 지원 위해 9월부터 모든 마케팅교육 무료 진행
이케아(IKEA)와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경기침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을 위해 9월부터 모든 마케팅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자체 연구개발한 마케팅 이론들과...
2015년 8월 5일
08:22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와 경쟁하는 가구유통 영업회의’ 개최
이케아(IKEA)와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가 ‘이케아와 경쟁하는 가구유통 영업회의’를 17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정명렬 소장이 이케아의 마이너스(minus) 마케팅과 슬로우(slow) 마케팅에 대해 브리핑을 한 후...
2015년 7월 31일
15:11
소비자연구소, ‘벼랑에서 살려주는 소비자심리 마케팅콘서트’ 개최
소비자연구소가 ‘벼랑에서 살려주는 소비자심리 마케팅콘서트’를 8월 13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주요 내용은 △보복운전과 소비자심리와의 상관관계 △헷갈리는 소비자심리 퀴즈 3문제 풀어보기 △브랜드충성도는 없다. 그리고, 고객충성도 역...
2015년 7월 29일
18:41
소비자연구소, ‘당신에게 참 힘이되는 소비자심리학 콘서트’ 무료 개최
소비자연구소는 ‘당신에게 참 힘이되는 소비자심리학 콘서트’ 를 8월 11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무료로 개최한다. 주요 내용은 크게 3가지로 △복면가왕의 인기비결 3가지 (기대, 동기, 관여) △용어 파헤치기(총 16가지) - 손실혐오, 대비효과, 부작위...
2015년 7월 27일
16:40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8월 ‘8색’ 교육프로그램 공개
이케아(IKEA)와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메르스불황을 같이 극복하기 위해 8월 ‘8색’ 교육프로그램을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진행한다. 8월 ‘8색’ 교육프로그램은 국내최초로 공개되는 ‘스토리텔링 마케팅 3.0’, ‘마케팅...
2015년 7월 27일
16:03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전투에서 이기는 브랜드네이밍 브랜드워크샵’ 개최
이케아(IKEA)와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전투에서 이기는 브랜드네이밍 브랜드워크샵’을 8월 8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주요 내용은 ‘브랜드 구조 & 카테고리(category) 전략’, ‘브랜드 스토리텔링마케팅’, ...
2015년 7월 23일
08:56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국내 최초 ‘마케팅 20C 전략’ 발표
이케아(IKEA)와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국내 최초로 ‘마케팅 20C 전략’을 8월6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발표한다. 지난 50년이상 우리는 ‘마케팅 4P’를 모든 마케팅전략에서 남들과 차별없이 주먹구구식으로 따라했다....
2015년 7월 22일
17:09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스토리텔링 마케팅 3.0 버전’ 발표
이케아(IKEA)와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국내 최초로 ‘스토리텔링 마케팅 3.0 버전’을 8월 4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발표한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전년 8월11일, ‘스토리텔링 마케팅 2.0 버전’을 발표한 바 있고...
2015년 7월 1일
18:28
소비자연구소, ‘소비자심리와 마케팅기획’ 기업 특강 개최
소비자연구소가 ‘소비자심리와 마케팅기획(6월 업그레이드버전)’ 이란 주제로 기업특강을 21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소비자심리와 마케팅기획 변화트렌드 △소비자심리의 근본모델, 허와 실 파헤치기 △소비자심리를 잘못 ...
2015년 6월 23일
11:56
‘강사데뷔 책임지는 전문강사 양성과정 2기’, 7월11일 개강
‘강사데뷔를 책임지는 전문강사 양성과정 2기’가 7월11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개강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소장이 진행하며 교육수료 후,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공식적인 강사데뷔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
2015년 6월 11일
10:27
정명렬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장 “이케아와 경쟁하려면 가구 유통특구 지정 필요”
정명렬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소장은 11일 “이케아와 경쟁하려면 가구 유통특구 지정이 필요하다”는 내용으로 의견을 발표했다. 이케아 광명점이 11일부터 본격적인 대규모 할인행사를 시작하여 특히 중소 가구업체들의 매출타격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
2015년 5월 27일
11:44
소비자연구소, ‘소비자심리 6대 변인모델’ 발표
소비자연구소는 ‘소비자심리 6대 변인모델’을 27일 발표했다. 먼저 판매자와 소비자로 구성되는 시장네트워크를 크게 생산(제조), 유통(판매), 소비(최종소비자)로 세분화했다. 생산(제조) 단계에서는 제품개발과 제작에 소비자심리가 반영되어야 하고, 유통(판매) ...
2015년 5월 15일
09:18
국내최초 ‘강사데뷔 책임지는 전문강사 양성과정’, 6월13일 개강
국내최초로 ‘강사데뷔를 책임지는 전문강사 양성과정’이 6월13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개강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마케팅 전문강사인 정명렬 소장이 진행하며 교육수료 후,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공식적인 강사데뷔를 할 수 있다는 것...
2015년 5월 15일
08:19
소비자연구소, ‘손자병법 마케팅학 개론’ 특강 개최
소비자연구소가 ‘손자병법 마케팅학 개론’ 특강을 28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심리전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손자병법을 쉽게 배우고, 이를 활용한 마케팅전략까지 공유하게 된다. 소비자연구소 정명렬소장은 “이순신장군, 조...
2015년 5월 11일
14:20
소비자연구소, ‘가격의 이동’ 연구모델 발표
소비자연구소는 ‘가격의 이동’ 연구모델을 11일 발표했다. 먼저, 가격을 크게 7단계인 ‘최고가, 고가, 중고가, 중가, 중저가, 저가, 최저가’로 나누었다. 각 단계별로 어떻게 가격이 이동될 지를 전망하는 것이 이번 ‘가격의 이동’ 연구모델의 핵심이다. 현재 ‘중고...
2015년 5월 8일
15:48
소비자연구소, ‘이케아 광명점’ 평균체류시간 조사 발표
소비자연구소는 이케아 광명점 방문자가 매장에서 머무르는 평균체류시간을 조사하여 그 결과를 8일 발표했다. 자차로 방문하는 경우는 평균체류시간이 3시간 15분이었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문자는 3시간 46분이었다. 혼자서 차를 가지고 오는 방문자는 11.7%에...
2015년 5월 3일
10:28
소비자연구소, ‘소비자심리와 마케팅기획’ 특강 개최
소비자연구소가 ‘소비자심리와 마케팅기획’이란 주제로 특강을 14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소비자연구소는 실제 시장에서 나타나는 소비자심리를 각 사례별로 연구분석하고, 이를 마케팅전략에 반영하기 위한 전문연구를 본격적으로 하기 위...
2015년 4월 21일
17:35
소비자연구소, ‘역 스토리텔링마케팅’ 특강 4월 30일에 열어
소비자연구소는 ‘역 스토리텔링마케팅’ 특강을 4월 30일에 연다. 그간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상품에 이야기를 가공 포장하여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 방법으로 많은 분야에서 통용되었다. 하지만 부작용 또한 만만치 않았던 게 사실이다. 과장되고 부정확한 ...
2015년 4월 17일
15:21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소비자연구소’ 설립해 시장과 소비자심리 본격 연구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산하 ‘소비자연구소’가 17일 본격 출범되었다. 소비자연구소는 실제 시장에서 나타나는 소비자심리를 각 사례별로 연구분석하고, 이를 마케팅전략에 반영하기 위한 전문연구를 본격적으로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소비...
2015년 4월 16일
11:48
아수라백작가구연구소, 마케팅초보자 위한 맞춤교육 5월 9일부터 실시
이케아와 마케팅전문 연구기관인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마케팅초보자를 위한 맞춤교육을 5월9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특히 마케팅초보자를 위한 일대일 개별맞춤형교육과 컨설팅을 병행하기 때문에 궁금한 것이 있어도 다른 사람...
2015년 4월 2일
11:53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와 선의의 경쟁 위해서 공정한 지원대책 필요해”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이케아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곳은 가구소매업이며 특히 서울시와 지방권 가구 소상공인들은 전혀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2일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는 통계청 2014년 12월 업데이트 자료들을 분석하고, 가구연구소 자체 연구 및 ...
2015년 4월 1일
17:39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강동구는 ‘이케아-가구 소상공인' 상생방안부터 연구해야”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은 1일 ‘강동구는 이케아-가구 소상공인 상생방안부터 연구해야’라는 제목으로 의견을 발표했다. 전문은 아래와 같다. 강동구는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에 이케아코리아가 투자의향서를 제출하여 올 상반기에 이케아와 MOU 체결하겠...
2015년 3월 30일
18:20
‘소비자심리와 마케팅기획’ 특강, 4월 15일 열려
마케팅의 본질인 소비자심리 관련 이론들은 대부분 수 십년 전에 미국 심리학에서 유래되어 우리 현실과는 다소 괴리감이 있고, 어려운 용어들 역시 많았다. 왜 마케팅의 본질이면서 가장 중요한 소비자심리를 심리학자나 정신과 의사들이 ‘감 놔라, 배 놔라’ 했던 ...
2014년 12월 21일
09:00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 광명점, 연간매출액 5천억원 전망”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이케아 광명점, 연간매출액을 5천억원으로 상향 전망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소장은 2013년 10월부터 이케아 강연회를 진행하였고, 저서 ‘이케아, 새빨간 거짓말’ 에서 이케아 광명점 연간매출액을 3천억원으로 ...
2014년 10월 14일
13:17
아수라백작가구연구소, 28일 ‘이케아에 대한 모든 것’ 특별강연회 실시
이케아(IKEA)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 주는 특별강연회가 10월 28일에 열린다. 강의는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소장이 진행하며 장소는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다. 정부와 언론의 조작된 정보를 바로 잡으며 이케아 마케팅의 활동에 대해서 다룰 예정이...
2014년 10월 10일
09:00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브랜드가구 대리점 창업희망자에게 ‘이케아 등의 정보서비스’ 무료지원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브랜드가구 신규대리점 창업희망자에게 이케아와 시장상황, 그리고 브랜드가구 본사의 상황 등에 관한 객관적인 정보제공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겠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브랜드가구 대리점개설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또는 기존 가구대리...
2014년 9월 22일
09:49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10월 7일 스토리텔링 마케팅교육 실시
브랜드와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스토리텔링 마케팅 교육(2기)을 10월 7일에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연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지난 8월 ‘스토리텔링 마케팅 2.0버전’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스토리...
2014년 9월 22일
09:30
브랜드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스쿨(2기), 10월15·18일 열려
이케아(IKEA)와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실전에서 꼭 필요한 브랜드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스쿨’(원데이 과정)을 10월 15일과 18일(선택가능)에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연다. 교육과정은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브랜드, ...
2014년 9월 5일
11:45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16일 ‘무료 뉴스마케팅 특강' 개최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9월 16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뉴스마케팅 특강’을 연다. 이번 특강은 좋은 글쓰기 요령과 뉴스는 어떻게 작성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뉴스를 활용하는 마케팅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소장이 강연한...
2014년 8월 26일
17:43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이해관계자 관련 진실 밝힐 것”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8월 28일 오후 3시, ‘이케아 문제’에 관한 마지막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케아와 이해관계자들에 관한 진실을 밝힐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은 “이케아 문제의 본질과 현 상황을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다. 왜냐...
2014년 8월 22일
10:56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 문제’ 마지막 기자간담회 28일 개최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8월 28일 오후 3시, ‘이케아 문제’에 관한 마지막 기자간담회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은 “이케아 문제관련, 충격적인 거짓과 조작, 그리고 잘못 알고있는 이케아와 가구산업에 ...
2014년 8월 13일
09:46
실전에서 꼭 필요한 브랜드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스쿨, 9월 3일 오픈
이케아(IKEA)와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실전에서 꼭 필요한 브랜드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스쿨’ (1개월 과정)을 9월 3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오픈한다. 교육과정은 총 5회로 구성되며 커뮤니케이션(9월 3일), 마케팅(...
2014년 8월 11일
16:28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스토리텔링 마케팅 2.0 버전’ 발표
이케아(IKEA)와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국내 최초로 ‘스토리텔링 마케팅 2.0 버전’을 11일 발표했다. 그간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상품에 이야기를 가공 포장하여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 방법으로 많은 분야에서 통용되었다....
2014년 8월 6일
11:21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국내 최초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문서적 출간 검토
이케아와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국내 최초로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문서적 출간을 검토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스토리텔링과 마케팅은 이미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융합 전이되고 있는데, 이와 관련된 ‘스토리텔링 마케팅’에 관한 전...
2014년 7월 24일
10:13
‘나눔 무료마케팅특강’, 매월 두 번째 화요일마다 열린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매월 두 번째(둘째주) 화요일마다 ‘나눔 무료마케팅특강’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매월 새로운 교육주제를 가지고 ‘무료’ 마케팅특강을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그 첫 번째로 8월12일 저녁 7시30분부터 ‘역(逆) 스토리...
2014년 7월 15일
10:20
가구 소상공인들과의 상생 약속 ‘이케아 가구 공동전시판매장’ 착공하지 않아
이케아 광명점 준공예정일은 9월 25일로 이제 두 달 반도 채 안 남았는데, 가구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약속 실천은 안 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은 지난 14일, 이케아 광명점 건축현장을 방문하여 이케아가 지난 4월 29일 체결한 ...
2014년 7월 9일
09:48
가구점 직원이 힘든 5가지 이유를 알아야 이케아 대처법이 보인다
가구점에서 실제로 일하는 직원들의 5가지 애로사항을 이해하면 가구산업의 구조적 문제와 이케아 대처법을 같이 생각해 볼 수 있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이케아 광명점 오픈이 임박함에 따라, 실제 가구점들의 애로사항을 실태조사하던 중 가구점 직원들이 공...
2014년 6월 30일
17:06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 마케팅 특강’ 열어
이케아 광명점 오픈에 따른 국내 가구업계 및 관련 산업군 종사자들을 위한 ‘이케아 마케팅 특강’이 열린다. 이번 마케팅 특강은 정명렬 소장이 진행하며 실전마케팅 전문강좌로 이루어진다. ‘오프라인 판매점이 살아남을 수 있는 100가지 방법’ 특강은 7월 3일, ‘뉴...
2014년 6월 30일
16:46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 대책 방안들 잠자고 있고 조작된 정보들 넘쳐나”
가구산업의 발전과 예상되는 이케아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겠다는 경기도의 공약은 특별한 실천도 없이 잠자고 있다. 경기도가 2013년 8월 1일 ‘이케아 광명점’ 건축허가를 내주면서 사회적으로 ‘이케아 이슈’가 본격 확대되었다. 경기도는 2013년 4월부터 약 7개...
2014년 6월 26일
09:34
친절한 ‘이케아 셔틀버스’, 한국에도 생길 수도 있어
이케아 매장 방문객은 도심 지하철역 부근에서 이케아 매장까지 셔틀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은 “최근 일본 오사카 부근을 시장 조사한 결과, 이케아 다이쇼구(Taisho-ku) 매장의 경우, 난바역 부근에서 ‘이케아 무료 셔...
2014년 6월 25일
14:12
이케아가 가장 잘 하는 ‘스토리텔링 마케팅’ 특강, 7월 15일 열려
이케아가 가장 잘 하는 ‘스토리텔링 마케팅’ 특강이 열린다. 영화 ‘수상한 그녀’의 사례를 통해 이해하는 ‘스토리텔링 마케팅’ 특강이 7월 15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특강은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이 진행하며 실전마케팅...
2014년 6월 25일
09:01
‘인터넷뉴스 작성을 통한 홍보마케팅 및 포털 노출 방법’ 마케팅 특강 열려
이케아 광명점 오픈에 따른 국내 중소기업과 특히 상황이 어려워진 유통·판매점 입장에서 홍보마케팅을 직접 할 수 있는 마케팅특강이 열린다. ‘뉴스 마케팅과 포털 노출’ 공개 특강이 7월 11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특강은 아수라백...
2014년 6월 24일
10:06
한국가구학회 정명렬 신임이사, “이케아와의 제품 경쟁 위해 산학협력 추진하겠다”
“이케아와의 제품 경쟁 위해 가구,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재료관련 학과 등의 대학생(대학원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가구디자인, 그리고 작품들을 국내 가구사들과 연계하여 실제 제품화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가구업계 영업회의를 기획하겠다.” 한국가구학회 ...
2014년 6월 24일
09:30
‘오프라인 판매점이 살아남을 수 있는 100가지 방법’ 마케팅 특강 열려
이케아 광명점 오픈에 따른 국내 오프라인 판매점 입장에서의 대처 준비와 가구, 인테리어, 유통, 생활용품,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등에 종사하거나 취업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 특강이 열린다. ‘오프라인 판매점이 살아남을 수 있는 100가지 방법’ 공개 특...
2014년 6월 9일
14:31
‘이케아’ 상권 영향 평가는 광역자치단체장이 결정해야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이케아 문제의 이슈 중의 하나인 ‘상권 영향 평가’는 광역자치단체장이 결정해야 한다고 9일 밝혔다. 그 이유로는 세 가지 근거를 제시했다. 첫째, 유통산업발전법 제8조(대규모점포 등의 개설등록 및 변경등록)를 보면, 대규모 점포를 개설...
2014년 6월 5일
10:31
이케아 광명점 상생문제 관련, 광명시에게 요구하는 3가지 공개 현안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이케아 광명점 상생문제 관련, 광명시에 바라는 3가지 공개 현안을 밝히며 광명시의 성실한 공식답변을 촉구한다고 5일 밝혔다. 첫째, 이케아 광명점 건물의 일부(약 350평)를 가구 소상공인들을 위해 공동전시·판매장으로 제공하겠다는 지...
2014년 6월 2일
14:21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 문제’ 긴급 기자간담회 3일 개최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3일 오후 4시, 이케아 문제에 관한 긴급 기자간담회를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은 “이케아 문제를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실태 조사를 하던 중 최근 알게 된 이케아 문제 3가지를 구...
2014년 5월 26일
10:49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코리아, 파트타임 시급과 채용규모 및 시기 정확히 밝혀야”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이케아코리아가 한국 채용인원 500명(이 중 광명시민을 300명 채용) 중, 파트타임 채용의 규모와 채용확정시기, 그리고 정확한 급여(시급)를 공개해야 한다고 밝혔다. 최근 이케아 일본의 경우, 올 7월 오픈하는 이케아 일본 센다이의 채용...
2014년 5월 26일
07:59
신간 ‘이케아, 새빨간 거짓말’ 출간 기념, 서평 이벤트 진행
신간 ‘이케아, 새빨간 거짓말’ 출간 기념, 서평 이벤트가 6월 8일까지 진행된다. 서평 이벤트는 도서를 무료로 받아보고, 서평을 등록하는 이벤트로 총 20명을 선별한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은 “이케아 마케팅과 브랜드이야기, 그리고 국내 가구업계...
2014년 5월 22일
16:45
신간 ‘이케아, 새빨간 거짓말’ 출간 기념, 3행시 이벤트 진행
신간 ‘이케아, 새빨간 거짓말’ 출간 기념, 3행시 이벤트가 23일부터 진행된다. 이케아를 비롯한 국내외 가구브랜드(또는 3글자 브랜드)로 3행시를 지으면 되고, 총 33명에게 신간 ‘이케아, 새빨간 거짓말’ 책 증정 및 6월 스터디모임 무료참여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
2014년 5월 21일
08:00
‘이케아’ 마케팅 특강, 27·28·31일 열려
이케아와 브랜드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해 이케아의 마케팅 전략과 최근 변화를 알 수 있는 ‘이케아’ 마케팅 특강이 5월말 열린다. ‘철저히 감춰졌던 이케아 스토리’ 특강이 27일(화), 28일(수), 31일(토)에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특강...
2014년 5월 19일
11:05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 새빨간 거짓말’ 24일 출간
신간 ‘이케아, 새빨간 거짓말’이 이달 24일 출간될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는 “이는 당초 출간예정일보다 이틀 정도 늦춰진 것인데, 마감 품질을 더욱 높이기 위한 부득이한 조치였다. 아울러, 19일부터 예약 접수도 받기 어려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수라백작 가구...
2014년 5월 16일
09:17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 대책과 실천, 정부가 직접 나서야”
이케아 광명점 오픈 준비가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있는 반면, 상생 및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자체의 이케아 대책과 실천은 그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은 더 늦기 전에 정부가 직접 나서야 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열린 이케...
2014년 5월 15일
08:00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5월말 ‘이케아’ 마케팅 특강 열어
이케아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해 이케아의 마케팅 전략과 최근 변화를 알 수 있는 이케아 특강이 5월말 열린다. ‘철저히 감춰졌던 이케아 스토리’ 특강이 오는 27일(화), 29일(목), 31일(토)에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특강은 아수라백작 ...
2014년 5월 14일
09:04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 한국내 최소 10개 이상 매장 오픈할 것”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이케아가 한국에 최소 1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할 것이라고 14일 밝혔다. 현재 이케아 매장(2014년 4월 기준)은 유럽 250개, 북미 53개, 아시아 36개, 중동 11개, 호주 7개, 도미니칸 1개로 국가수는 44개국이며 매장수는 총 358개다. 아수...
2014년 5월 13일
08:50
신간 ‘이케아, 새빨간 거짓말’, 19일부터 예약 접수
신간 ‘이케아, 새빨간 거짓말’이 이달 19일부터 교보문고를 통해 예약 접수를 시작한다. 국내 유일의 ‘이케아 & 마케팅’ 전문서적인 신간 ‘이케아, 새빨간 거짓말’에는 철저히 감춰졌던 이케아 마케팅전략과 이케아의 영향력, 그리고 오프라인 유통점들에게 꼭 필요...
2014년 4월 30일
09:50
이케아 광명점, ‘주차장’ 내에 공동전시판매장은 실효성 없어
이케아 광명점, ‘주차장’ 내에 중소상인들을 위한 공동전시판매장 설치는 실효성이 없다. 지난 29일 이케아코리아, 이케아 광명입점저지대책위, 광명시는 가구유통산업 보호 및 상생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하지만, 구체적인 상생 방안은 미흡했으며 특히 350평 정...
2014년 4월 24일
08:00
이케아 광명점, 올 12월말 오픈한다
이케아 광명점이 올 12월말 오픈한다. 현재 공사진척율은 약 70% 정도이며 준공예정일은 9월 25일이다. 다만, 매장내 인테리어와 전시품 전시, 이케아코리아 본사사무실 이전, 판매준비와 기타 일정 등에 추가적인 시간이 필요하여 실제 매장 오픈은 올 12월말이다. ...
2014년 4월 7일
11:10
가구업계 현업종사자 93%, “이케아 영향 받을 것”
가구업계 현업종사자 10명 중 9명은 이케아 때문에 매출과 이익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가 국내 가구업계 실태조사를 위한 설문조사(2014년 3월5일부터 4월4일까지)를 실시한 결과, 가구업계 현업종사자 264명 중, 93%인 245명이 이케아 때...
2014년 3월 26일
10:54
이케아, 한국 어디서든지 매장 오픈할 수 있어
홍콩 이케아 매장 사례처럼, 국내에도 어디서든지 이케아는 매장 오픈을 할 수 있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은 최근 홍콩 이케아 코즈웨이베이 매장을 중심으로 시장조사를 한 결과, 이케아는 광명점 이외에도 국내 어디라도 매장 출점이 가능할 것으로 ...
2014년 3월 24일
13:11
위기의 대한민국 가구대리점, 5가지 해법
최근 일부 브랜드가구 본사가 자사대리점에 매장 초대형화를 위한 확장 리뉴얼을 권유하여 갈등이 빚어지고 있다. 하지만, 2014년 2월 14일부터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이 개정되었기 때문에 부당한 프랜차이즈 갑을관계는 보호를 받을 ...
2014년 3월 18일
16:21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신간 ‘2014 마케팅 트렌드, 이케아스토리’ 5월 출시
이케아를 제대로 이해하고, 숨겨진 마케팅 전략과 앞으로의 해법을 찾는 브랜드 마케팅 전문서적이 5월 출간된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은 (주)시대고시기획·시대교육과 지난 2월부터 오프라인 책과 온라인 전자책 모두 출판하는 것에 관해 협의해 왔으...
2014년 3월 12일
17:09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중소기업이 알아야 하는 제품개발부터 판매까지 ‘알짜 노하우’ 특강 열어
이케아 진출이 임박함에 따라 고민중인 중소기업이나 가구점, 인테리어 종사자, 유통업계 관계자들을 위한 공개특강이 3월 18일 열린다. 이번 특강은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이 작년 초 직접 경험했던 3인용가죽소파 ‘솔찍이’ 개발부터 생산, 물류, 배송,...
2014년 3월 7일
16:36
이케아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 가구업계가 뭉쳤다
이케아코리아의 다양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7일) 경기도 제2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는 사단법인 경기가구산업연합회 창립총회가 열렸다. 경기도 지역별 가구조합과 협회, 협의회 및 학계, 가구관련 단체 대표자 70여명과 경기도 김...
2014년 3월 6일
08:57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 대비 공개특강 ‘신제품개발부터 판매까지 실전마케팅 노하우’ 개최
이케아 광명점 오픈에 따른 대처 준비와 가구, 인테리어, 유통, 언론분야 취업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현실에 딱인 실전마케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그 어디서도 듣지 못한 신제품개발부터 판매까지 실전마케팅 노하우’ 공개특강이 3월 18일 CNN ...
2014년 3월 5일
10:09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가구업계 종사자 대상 설문조사 실시
이케아 광명점 공사진척율이 60% 정도 진행되었고, 최근 가구업계 상황도 녹녹치 않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가구업계 종사자들과의 소통, 의견청취, 그리고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5일부터 한 달간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통계청 가구산업 표본조사...
2014년 3월 4일
11:30
이케아 영향 최소화 위해 ‘경기가구산업연합회’가 나선다
이케아 광명점 공사진척율이 약 60% 정도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내 가구산업 종사자들을 대변하고 이케아 대처 및 가구산업 활성화, 사회에 대한 기여 등을 위해 사단법인 경기가구산업연합회가 나선다. 경기가구산업연합회는 경기도에 소재하는 가구관련 조...
2014년 3월 4일
10:14
대한민국 오프라인 가구점이 이케아 기침에 흔들리는 이유
이케아 광명점 공사진척율이 약 60% 정도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오프라인 가구점들이 흔들리고 있다. 이케아 고양점도 마찬가지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작년부터 이케아와 국내 가구산업을 연구하고, 가구거리와 가구단지를 중심으로 정기적인 시장조...
2014년 2월 28일
08:53
경기가구산업연합회, 정용주 신임회장 선출
사단법인 경기가구산업연합회 신임회장으로 인천경기가구공업협동조합 정용주 이사장이 27일 추대되었다. 경기도 제2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사)경기가구산업연합회 이사회에서 선출되었는데, 가장 시급한 현안인 이케아 광명점 개점에 따른 대처방안을 어떻게 ...
2014년 2월 21일
18:10
중국 가구시장 깨버린 ‘이케아’, 한국시장에서의 영향력 전망
“중국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인 이케아 선양점은 가구를 중심으로한 인근 상권을 초토화시켜 버렸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소장은 최근 중국 이케아 선양점과 인근 상권의 경쟁 쇼핑몰들을 시장조사하고, 현지 상인들과 인터뷰한 내용을 토대로 21일 이같이 ...
2014년 2월 9일
10:28
‘이케아와 경쟁하기 위한 실전마케팅 배우기’ 특강 개최
‘이케아와 경쟁하기 위한 실전마케팅 배우기’ 특강이 2월 19일 CNN the Biz 강남교육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특강은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소장이 진행하며 실전마케팅 전문강좌로 이루어진다. 신간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이케아마케팅과 대한민국 가구이야기...
2014년 2월 6일
09:32
국내 최초 실전마케팅 ‘정보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탄생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는 매달 일정비용을 내면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구성한 다양한 유형의 상품을 잡지처럼 정기적으로 배송받는 서비스였다. 하지만, 이제는 무형의 정보 콘텐츠도 가능해졌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국내 최초로 실전마케팅에 관한 전문연구정보...
2014년 1월 29일
14:57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 마케팅전략이 무서운 10가지 이유’ 발표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이케아 마케팅전략이 무서운 10가지 이유’를 발표했다. 첫째, 매장 레이아웃전략이다. 미로처럼 고객들을 빙글빙글 돌린다. 더 많은 체류시간을 통해 제품을 체험시키기 위함이다. 이는 수 차례 같은 곳을 지나다닐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
2014년 1월 27일
10:04
‘이케아와 브랜드에게 배우는 실전마케팅 비법’ 강연회 열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2월 19일 CNN the Biz 강남 교육연수센터에서 ‘이케아와 브랜드에게 배우는 실전마케팅 비법’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신간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이케아마케팅과 대한민국 가구이야기’의 핵심 콘텐츠를 중심으로 진행하되 이케...
2014년 1월 20일
16:03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이케아마케팅과 대한민국 가구이야기’ 강연회 열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2월 7일 소상공인진흥원 서울교육센터에서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이케아마케팅과 가구이야기’ 강연회를 무료로 개최한다. 이번 오프라인 강연회는 이케아 매장의 비밀과 마케팅전략, 실전마케팅의 사례, 그리고 가구산업 전반에 걸친 현실...
2014년 1월 14일
10:04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이케아마케팅과 대한민국 가구이야기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국내 최초 이케아 마케팅 서적을 1월 16일 출간한다고 밝혔다. 그간 이케아를 홍보하기 위해 국내 출판된 서적들은 있었으나, 이케아 마케팅의 실체를 연구·분석하고, 국내 가구산업과 비교를 한 마케팅 책은 없었다. 딱딱하고 어려운 마케...
2013년 12월 31일
16:25
108배 덩치 큰 이케아와 싸워야 하는 우리동네 가구점
이케아 한 점포당 평균 매장평수는 국내 가구점 평균보다 108배나 큰 것으로 나타났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오늘 발표된 2012년 통계청자료들을 분석하고, 이케아와 국내 가구시장조사와 그간의 연구결과를 근거로 이같이 밝혔다. 이케아의 2013년 평균 매장 실...
2013년 12월 9일
11:11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국내 최초 이케아마케팅 서적 출판 결정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내년 이케아 국내진출과 관련하여 국내 가구업계 종사자들과 가구 및 인테리어관련 대학생들을 위해 이케아마케팅 서적을 출판하기로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관계자는 “이케아는 지난 달부터 채용설명회와 기업이미...
2013년 11월 26일
16:50
TV홈쇼핑서 주방가구 살 때, 조심해야 하는 5가지
최근 가정용가구 이외에 주방가구도 TV홈쇼핑에서 자주 판매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TV홈쇼핑에서 주방가구를 살 때 소비자입장에서 조심해야 하는 5가지를 공개했다. 첫째, ‘오늘 이 가격 마지막방송’은 유의할 것. 원자재 가격인상과 시...
2013년 11월 20일
10:36
‘이케아와 내년 가구 시장전망에 필요한 10가지 키워드’ 공개특강 개최
무인양품과는 근본적으로 차원이 다른 이케아의 국내 진출과 소비자트렌드 및 가구시장의 변화를 이해하기 위한 공개특강이 진행된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내년도 가구 시장전망에 필요한 10가지 키워드를 분석하고 사례를 통해 이케아와의 관련성을 살펴보는 ...
2013년 11월 15일
13:45
이케아 광명점, 연간 매출액 1500억원 예상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이케아 광명점의 연간 예상매출액이 1500억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이케아의 2012년도 매출액을 약 45조원으로 보고, 341개 매장으로 나누어 보면 매장당 연간 매출액은 약 1300억원 정도가 된다. 또한, 이케아는 국가...
2013년 11월 5일
14:34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2014년 국내 가구시장 10대 전망’ 발표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2014년 국내 가구시장 10대 전망’을 5일 발표했다. 첫째, B2C '확대‘ VS B2B ’위축‘ B2C[Business to Customer /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내수 중심)]는 온라인시장(특히 TV홈쇼핑)과 대형 가구전시장(연관아이템 확대), 그리고 부분 인테리...
2013년 11월 1일
11:33
TV홈쇼핑에서 가구살 때 ‘소비자가 조심해야 하는 5가지’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TV홈쇼핑에서 가구를 구입할 때 소비자가 조심해야하는 5가지와 비결을 1일 공개했다. 내년 이케아 국내 진출에 따라 가구업계의 대처방안들이 논의되고 있는 가운데, 그간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지금 당장은 이케아보다 오히려 TV홈쇼핑...
2013년 10월 31일
09:56
‘이케아 극복하려면, 실전마케팅 능력 키워야’
“가구업계가 이케아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론의 출발은 실전마케팅이 될 것입니다. 이제 예전의 방식으로는 이케아와 같은 거대기업과 경쟁하는 건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단순한 이론과 이벤트, 가격할인으로 접근하는 것보다는 실전마케팅 전략을 어떤 방향...
2013년 10월 28일
10:46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와 실전마케팅’ 부산 강연회 개최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이케아 국내 진출 시 영향을 많이 받을 가능성이 있는 경상권 지역과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이케아와 실전마케팅’ 특강을 11월 6일 부산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국내 TV홈쇼핑시장과 온라인시장, 그리고 저가 수입산 가구들의 ...
2013년 10월 22일
09:59
이케아, 서울과 경상권 가구소매업에 가장 큰 영향 줄 것으로 예상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이케아 국내 진출 시,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곳은 가구제조업이 아니라, 가구소매업이며 그 대표적인 지역은 서울과 경상권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22일 발표했다. 통계청 자료들은 결산 이후에 조사착수가 진행되기 때문에 2012년 기준 자료...
2013년 10월 16일
09:18
“이케아보다 가구시장 현실이 더 무서워”
최근 이케아에 대한 관심과 우려가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가구시장 현실이 더 무섭다는 의견이 제기되었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통계청 가구관련 자료들을 분석하여 그 결과를 16일 발표했다. 다만, 통계청 자료들은 결산 이후에 조사착수가 진행되기 때문에 2...
2013년 10월 15일
11:48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 현안 공개특강’ 개최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2014년 이케아 국내진출에 따른 올바른 대처방향을 제시하고, 가구업계의 현실들을 토대로한 이케아 현안 공개특강을 이달 24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케아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있는 부분들을 바로잡고, 가구업계의 현 상황들과 함께 실...
2013년 9월 27일
10:32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 현안 공개특강 준비”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이케아 현안과 관련된 공개특강을 10월말 개최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국내 가구산업 역사가 50년이 넘은 상황에서 가구업계의 현실과 이케아 문제는 풀어야할 과제다. 특히 대부분의 가구업계 종사자들이 소외되고 있는 상황에서 올바...
2013년 9월 23일
13:52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 추가 오픈 가능성 있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할 예정인 이케아에 맞서기 위해 광명과 경기도 업계를 중심으로 대책 회의가 열리고 있다. 하지만, 이케아 현안은 전국적인 차원에서의 대책이 필요하며 이는 가구 판매자들을 비롯한 관련 가구업체 모두의 일이다. 또한, 이케아가 과연 광...
2013년 9월 16일
11:46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가구, 불완전판매 줄여야”
최근 가구매장들이 힘든 것은 이케아 때문이 아니다. 아직 정식으로 들어오지 않은 이케아보다 오히려 TV홈쇼핑과 소셜커머스가 그 요인이다. 가격할인 폭이 크고, 사은품과 적립금 공세가 주요 전략인데, 오프라인 가구매장에서도 동일한 할인을 요구하는 사례가 증...
2013년 9월 9일
11:31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이케아보다 무서운 건 TV홈쇼핑과 소셜커머스”
최근 ‘거대공룡’ 운운하며 이케아 관련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다. 물론, 우려의 목소리는 좋으나 가구업계 현실을 제대로 파악하고 현 상황에 맞는 대책들이 좀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케아에 정신팔려 있는 가운데, TV홈쇼핑과 소셜커머스에도 가구 지각변동이 ...
2013년 9월 3일
09:48
막연한 ‘이케아’ 공포감은 도움이 안 돼
‘공룡 이케아’를 운운하며 막연한 공포심을 높이는 것은 문제가 있고, 해결책을 이끌어내는 데에 별반 도움도 되지 않는다. 이케아 핑계를 대기 이전에 국내 가구산업의 현 주소와 문제를 진단하고 이케아 현안과 관련된 대안을 모색하는 일이 중요하다. 2007년부터 ...
2013년 8월 26일
13:30
이케아, 광명시만의 문제가 아니다
국내 영업개시가 임박한 이케아 가구 관련 문제는 비단 광명시와 인근 경기권만의 문제가 아니다. 이케아 국내진출 찬반론이 팽팽한 가운데, 일부 대형 가구사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의 가구사들과 자재 및 생산공장, 협력업체, 유통업체, 매장, 물류업체, 시공업체, ...
2013년 7월 4일
10:21
아수라백작가구, 스크래치 3인용 소파 45% 할인 판매
아수라백작가구는 신제품 3인용 가죽소파 ‘솔찍이’ 완판을 기념하여 7월 5일부터 스크래치 상품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할인율은 45%로 43만9000원에 판매하며 전국 무료배송 및 설치까지 지원한다. 해당 제품은 중고제품이 아니고, 생산 완료후 엄격한 아수라백작...
2013년 6월 24일
09:07
아수라백작가구, 3인용가죽쇼파 ‘솔찍이’ 30일까지 할인 판매 연장
아수라백작가구는 신제품 3인용가죽쇼파 ‘솔찍이’ 31% 할인이벤트를 30일까지 연장한다고 24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온라인이나 홈쇼핑 가구판매 등에서는 상세한 상품정보 부족과 자사상품의 약점 공개를 잘 하지 않아, 실제 구입한 가구가 집안으로 배송되었을 때 ...
2013년 6월 11일
08:37
아수라백작가구, ‘솔찍이 쇼파’ 31% 할인 이벤트 진행
아수라백작가구는 신제품 3인용가죽쇼파 ‘솔찍이’를 31%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솔찍이쇼파는 지난 5월 실용성을 중시하면서도 감성라운드 디자인으로 설계된 100% 국산 쇼파다. 앉거나 누웠을 때, 목과 허리를 감싸는 최적의 편안함을 강조해 왔다....
1
2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컨설팅, 가구
서울특별 광진구 구의동 593-15 성진빌딩 3층 메트로비즈니스강변센터 366호
이미지
회사 보도자료 구독
뉴스와이어 회원은 이 회사의 보도자료를 이메일과
MY뉴스
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메뉴
닫기
로그인
검색
섹션
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