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메뉴
로그인
검색
가이드
언론인
블로그
AI 보도자료 작성
로그인
회원 가입
보도자료 등록
보도자료
서비스
문의
검색
메뉴
최신
기술
산업
문화
생활
건강
경제
금융
운송
레저
교육
사회
환경
정부
상장기업
신상품
영문
기술
가전
게임
과학
네트워킹
데이터 분석
드론
로봇
메타버스
모바일 기기
모바일 앱
반도체
보안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양자와 나노기술
인공지능
기술
인터넷
전자부품
주변기기
컴퓨터
통신
관련 토픽
5세대 이동통신
NFT
SaaS
바이오테크
사물 인터넷
생성형 AI
스마트폰
스마트홈
스타트업
클라우드 서비스
확장 현실
산업
건설과 건축
금속
기계
농업
방위산업
부동산
석유 가스
수산 해양
신재생에너지
임업
전기설비
전력
제조설비
제지 포장
조선
직물
산업
항공우주
화학
관련 토픽
공급망
배터리
수소 에너지
스마트 팩토리
원자력
태양광
문화
공연 예술
디자인
문화유산
미술
방송
소셜 미디어
스트리밍 미디어
신문 잡지
애니메이션
연예인
영화
음악
종교
출판
학술
관련 토픽
무용
문학
뮤지컬
박물관
연극
오페라
웹툰
인플루언서
콘서트
한류
생활
가구
결혼
미용
반려동물
보석류
생활용품
소매
슈퍼마켓
식품 음료
온라인 쇼핑
음식점
의류와 잡화
장난감
주류
출산 육아
화장품
관련 토픽
간편식
명상
봄 시즌
뷰티
쇼핑
신제품 출시
요리
유기농
중고 거래
채식
프로모션
건강
감염 관리
건강기능식품
생명공학
의료 기술
의료기기
의료와 병원
의학
임상시험
정신건강
제약
종양
치과
관련 토픽
면역
바이오테크
식품의약품안전처(FDA)
유전자
줄기세포
중독
코로나바이러스
경제
경제 동향
광고와 마케팅
기업 경영
노동
무역과 박람회
아웃소싱
인재와 고용
중소기업
창업
컨설팅
프랜차이즈
환경 사회 지배구조
회계 세무
관련 토픽
마케팅
소상공인
스타트업
일자리
합작
금융
보험
암호화폐
은행과 금융
자산관리
증권
카드
펀드
핀테크
관련 토픽
결제 서비스
나스닥
배당
비트코인
코스닥
코스피
크라우드 펀딩
투자 유치
운송
교통
물류
철도
항공사
해운
자동차
자율주행
관련 토픽
모빌리티
모터쇼
스마트카
전기차
카셰어링
레저
관광명소
스포츠
야외 레저
여행
축제
호텔 숙박
관련 토픽
골프
등산
카지노
캠핑
크루즈
파리올림픽
해외여행
휴가
힐링
교육
교육 일반
대학교
온라인 교육
유아교육
중등교육
직업교육
초등교육
학원
관련 토픽
대학입시
영어 교육
졸업·입학
진로교육
청소년
학교
사회
공공 안전
노인
법률
사회복지
여성
외국인
자선사업
장애인
관련 토픽
1인가구
MZ세대
로펌
비대면
사회적 기업
재택근무
환경
기후변화와 탈탄소
재활용
친환경 기술
환경 보전
환경 정책
관련 토픽
미세먼지
스마트그리드
에너지 절약
폐기물
정부
공공기관
비영리조직
외교
정당
중앙정부
지방정부
관련 토픽
국회
대사관
대통령
선거
지방자치
상장기업
국내 상장기업
해외 상장기업
최신
기술
산업
문화
생활
건강
경제
금융
운송
레저
교육
사회
환경
정부
상장기업
신상품
영문
검색
MY
메뉴
보도자료
최신
기술
산업
문화
생활
건강
경제
금융
운송
레저
교육
사회
환경
정부
상장기업
English
AI 보도자료 작성
보도자료
MY뉴스
사진
동영상
기업 뉴스룸
박람회
토픽
RSS 피드
서울
인천 경기
대전 충남
광주 전남
부산 울산 경남
대구 경북
강원
충북
전북
제주
해외
보도자료
계약
공모
사업 확장
사회공헌
설립
수상
신상품
실적
연구개발
인사
인수 매각
인증
전시
제휴
조사분석
채용
투자
판촉
행사
서비스
왜 뉴스와이어인가
어떻게 배포하나
보도자료 배포 요금
누가 이용하나
스타트업 홍보 지원
회원 혜택
언론인
MY뉴스 소개
보도자료 전송
보도자료 호스팅
가이드
개요
보도자료 만들기
보도자료 유형
언론홍보 핸드북
홍보 마케팅 전략보고서
홍보 직무
온라인 강의
자주하는 질문
블로그
홍보의 모든 것
고객센터
회사 소개
사이트맵
기업 뉴스룸
엠브레인
보도자료
구독하기
엠브레인 보도자료
RSS
57개
2010년 6월 29일
10:26
“한국 사회, 음주는 필요惡”…‘흡연’에 비해 상대적으로 음주는 용인
최근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웰빙’은 트렌드를 넘어서 하나의 보편적인 현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만병의 원인으로 꼽히는 흡연과 음주에 대한 경각심이 날로 커져가는 분위기다. 시장조사전문기관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
2010년 6월 24일
10:45
여전히 중요한 대학의 ‘이름값’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굳이 대학을 나오지 않아도 개인의 재능을 살리며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야 한다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는 분위기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4년제 대학을 사회생활의 필요조건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시장조사전문기관인 트렌...
2010년 6월 17일
10:53
성형 권하는 사회…58.7%“기회가 되면 성형수술을 하고 싶다”
최근 방송에서는 유명 연예인들이 성형수술 사실을 거리낌없이 밝히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이제는 성형수술 여부가 더 이상 새로운 뉴스거리가 아닌 것처럼 느껴질 만큼 사회풍속도가 급변하고 있는 것이다.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에서...
2010년 6월 16일
10:46
뮤지컬 등 공연, ‘고급문화’라는 인식 줄고 저렴하고 다양한 공연 원해
최근 뮤지컬과 연극 등의 공연장르들이 스타마케팅과 가격인하 등을 통해 대중화를 시도하고 있다. 그런 결과 이들 장르를 ‘고급문화’라고 인식하던 사람들이 과거에 비해 많이 줄어드는 추세다. 문화생활 전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전국의 19세 이...
2010년 6월 15일
14:38
“선물은 역시 현금”…전체응답자 49.2%,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 현금 선택
제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아니면, 그 가치가 퇴색되는 것이 선물이다. 2010년 사람들은 무엇을 선물로 받고 싶어할까?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의 19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
2010년 6월 10일
11:12
월드컵 광고, 10명 중 6명은 “기업브랜드 구분 어렵다”
“방금 본 월드컵 광고, 어느 기업 광고지?” 2010 남아공 월드컵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오자, 월드컵을 겨냥한 기업들의 광고 및 활동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을 맞이하여 전국의 19세 ...
2010년 6월 9일
13:42
“IPTV, 인지도는 높아졌지만 만족도는 글쎄”…트렌드모니터 조사
IPTV에 대한 인지도가 늘어나고 있지만, 이용률과 만족도는 아직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에 거주하는 50세 미만 남녀 1,19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 10명 중 9명은 IPT...
2010년 6월 8일
11:18
소비자들, “플라스틱 밀폐용기, 디자인보다 안전성이 우선”
플라스틱 밀폐용기의 구매 시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은 안전성, 보존성, 편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에 거주하는 만 25~44세 기혼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용자들이 플...
2010년 6월 3일
15:34
화장품 구입 시 87.4%가 ‘화장품브랜드전문매장’ 이용…인터넷 제품 신뢰도 떨어져
초고속 인터넷의 보급과 함께 온라인쇼핑몰, 오픈마켓 등의 인터넷쇼핑이 쇼핑채널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지 오래지만, 화장품 쇼핑만은 아직도 오프라인매장의 아성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에...
2010년 6월 1일
10:38
소비자 55%, “공정무역 제품 구입의향 있다”
공정무역(Fair trade)제품을 구입한 경험과 향후 구입할 의향 모두가 2009년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09년 동일한 조사에서 공정무역제품의 구입경험은 45.8%, 향후구입의향이 47.9% 수준으로 나타났으나, 올해 2010년 5월의 조사에서는 구입 경험율과 향...
2010년 5월 27일
10:15
“라디오듣기 패턴은 세대를 가른다”…주청취 시간대 세대별로 각각 상이
소비자 10명중 8명은 최근 1개월 이내 라디오를 청취한 경험이 있었고(83.8%), 이들 중 31.7%는 라디오를 매일 들으며,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아침시간(24.1%)에 듣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와 엠브레인(embrain.c...
2010년 5월 25일
10:10
“한·중 네티즌, 인터넷커뮤니티 모임 참석률 높다”
한국과 중국의 네티즌들은 일본과 대만보다 인터넷 커뮤니티의 오프라인 모임에 많이 참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에서 한국, 중국, 일본, 대만의 50세 미만 성인 3,83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는데, ...
2010년 5월 20일
14:28
패스트푸드점, 가까워도 맛 없으면 ‘NO’
바쁜 일상의 허기를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패스트푸드로 달래는 현대인들이 많다. 패스트푸드점의 대부분은 짧은 시간에 이동할 수 있는 번화가에 위치해 있고 미리 조리되어 있어 이동시간과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인데,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
2010년 5월 18일
10:29
“소비자 90.5%, 쇠고기 구입시 원산지 확인한다”
쇠고기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한 고려요인은 ‘원산지’였으며(47.1%), 소비자 10명중 9명 가량은 쇠고기 구입시 원산지를 직접 확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와 엠브레인이 공동으로 지난 4월 19일부터 23일까지 5...
2010년 5월 13일
11:39
2010년 프로야구를 즐기다…야구장을 찾는 이유 점차 ‘경기자체를 즐기는’ 단계로 접어들어
2009년의 열풍이 그대로 이어지고 있는 2010년의 프로야구. 소비자들이 야구장을 방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시장조사 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와 엠브레인(embrain.com)이 지난 4월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전국의 만19세 이상의 일반인 남녀 1,0...
2010년 5월 11일
11:38
“택배, 더 자주 받고 더 자주 보냈다…택배수령 1년 새 6.54회 증가 ”
최근 1년 새 소비자들은 택배를 더 자주 받고 더 자주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와 엠브레인(embrain.com)이 지난 4월1일부터 6일까지 6일간 전국의 20세이상의 일반인 남녀 99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
2010년 5월 6일
15:16
다가오는 여름, 한·중국인 둘 중 한 명은 “해외여행 계획있어”
예년에 비해 무척 길었던 겨울이 지나더니, 여름 또한 빨리 다가오고 있다. 직장인들이 일년 동안 손꼽아 기다리는 여름휴가철이 오기 전에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는 서둘러 올해 해외여행계획을 조사했다. 같은 설문을 중국과 대만에서...
2010년 5월 4일
16:59
열명 중 서너 명은 짝퉁명품 샀다
중국만큼은 아니지만 한국에서도 번화가 노점상이나 온라인마켓에서 모조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나라 중 하나다. 소위 ‘짝퉁’ 또는 ‘이미테이션’으로 불리는 모조품시장에 대해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에서 흥미로운 조사결과를 내놓...
2010년 4월 30일
09:19
“어린이날 어디 갈까?…트렌드모니터 놀이공원 조사”
모든 부모님에게 고민거리를 안겨주는 어린이날이 올해도 다가온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가족나들이장소의 대명사인 놀이공원에 대한 조사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
2010년 4월 27일
13:19
스마트폰 사용자 전체 휴대폰 사용자의 25.5%, 구입희망자는 68%
스마트폰이 인기라는 뉴스가 연일 각종 언론매체를 장식하는데 정말 스마트폰 이용자가 단기간에 많이 늘어나긴 한 걸까? 막연히 스마트폰이 인기 있으니 이용자도 많을 거란 지레짐작을 깨뜨리는 조사결과를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에서 발...
2010년 4월 23일
10:17
“주중엔 온라인 쇼핑, 주말엔 오프라인 쇼핑”
정보통신의 발달은 쇼핑문화에도 변화를 가져와 전화, 컴퓨터는 물론 리모컨으로도 쇼핑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 다양한 유통점이 있지만 주중에는 온라인쇼핑을 하고, 주말에는 오프라인유통점을 찾는 것으로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의 조...
2010년 4월 20일
17:06
소비자들 ‘진심 어린’ 리콜을 원한다…자동차 리콜 관련 인식조사 결과
기업의 입장에서는 곤혹스러운 선택일 수 밖에 없는 제품의 ‘리콜’조치. 장기적으로는 제품관리의 긍정적인 면도 기대할 수 있겠지만, 단기적으로는 소비자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피해갈 수 없어 최악의 경우가 되기 전까지는 피하고 싶은 기업의 ‘리콜’에 대해 소비...
2010년 4월 15일
10:46
야식의 대명사 라면, ‘토요일’과 ‘낮’에 주로 먹는다
밤 10시. 잠들 때까지는 한 두 시간 남았고, 배는 고프다. 이럴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떠올리는 기호식품 라면. 야식의 대명사인 라면을 실제로 사람들은 ‘낮’에 주로 먹는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와 엠브레인이 13세...
2010년 4월 14일
17:01
영화선택의 새로운 기준, ‘3D인가 3D가 아닌가’
연초 극장가를 강타한 영화 아바타(avatar)를 3D로 본 관객들 10명 중 9명은 ‘일부러’ 3D 영화관을 찾아가서 관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와 엠브레인이 공동으로 지난 3월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영화관 이용관련...
2010년 4월 13일
09:32
“이상적인 배우자 직업은 평범한 회사원”
결혼상대자의 희망 직업으로 남녀 공통으로 사무직 회사원을 선호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남성의 경우, 이상적인 배우자 직업으로 사무직 회사원과 교사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1
2
3
엠브레인
컨설팅
서울 중구 충무로4가 126-1 일흥빌딩 7층
http://trendmonitor.co.kr
이미지
회사 보도자료 구독
뉴스와이어 회원은 이 회사의 보도자료를 이메일과
MY뉴스
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메뉴
닫기
로그인
검색
섹션
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