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메뉴
로그인
검색
메뉴
검색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가이드
언론인
블로그
AI 보도자료 작성
로그인
회원 가입
보도자료
서비스
문의
보도자료 등록
최신
기술
산업
문화
생활
건강
경제
금융
운송
레저
교육
사회
환경
정부
상장기업
신상품
영문
기술
가전
게임
과학
네트워킹
데이터 분석
드론
로봇
메타버스
모바일 기기
모바일 앱
반도체
보안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양자와 나노기술
인공지능
기술
인터넷
전자부품
주변기기
컴퓨터
통신
관련 토픽
5세대 이동통신
NFT
SaaS
바이오테크
사물 인터넷
생성형 AI
스마트폰
스마트홈
스타트업
인공지능
클라우드 서비스
확장 현실
산업
건설과 건축
금속
기계
농업
방위산업
부동산
석유 가스
수산 해양
신재생에너지
임업
전기설비
전력
제조설비
제지 포장
조선
직물
산업
항공우주
화학
관련 토픽
공급망
배터리
수소 에너지
스마트 팩토리
원자력
태양광
문화
공연 예술
디자인
문화유산
미술
방송
소셜 미디어
스트리밍 미디어
신문 잡지
애니메이션
연예인
영화
음악
종교
출판
학술
관련 토픽
무용
문학
뮤지컬
박물관
연극
오페라
웹툰
인플루언서
콘서트
한류
생활
가구
결혼
미용
반려동물
보석류
생활용품
소매
슈퍼마켓
식품 음료
온라인 쇼핑
음식점
의류와 잡화
장난감
주류
출산 육아
화장품
관련 토픽
간편식
명상
뷰티
쇼핑
신제품 출시
요리
유기농
중고 거래
채식
프로모션
건강
감염 관리
건강기능식품
생명공학
의료 기술
의료기기
의료와 병원
의학
임상시험
정신건강
제약
종양
치과
관련 토픽
면역
바이오테크
식품의약품안전처(FDA)
유전자
줄기세포
중독
코로나바이러스
경제
경제 동향
광고와 마케팅
기업 경영
노동
무역과 박람회
아웃소싱
인재와 고용
중소기업
창업
컨설팅
프랜차이즈
환경 사회 지배구조
회계 세무
관련 토픽
마케팅
소상공인
스타트업
일자리
합작
금융
보험
암호화폐
은행과 금융
자산관리
증권
카드
펀드
핀테크
관련 토픽
결제 서비스
나스닥
배당
비트코인
코스닥
코스피
크라우드 펀딩
투자 유치
운송
교통
물류
철도
항공사
해운
자동차
자율주행
관련 토픽
모빌리티
모터쇼
스마트카
전기차
카셰어링
레저
관광명소
스포츠
야외 레저
여행
축제
호텔 숙박
관련 토픽
골프
등산
카지노
캠핑
크루즈
해외여행
휴가
힐링
교육
교육 일반
대학교
온라인 교육
유아교육
중등교육
직업교육
초등교육
학원
관련 토픽
대학입시
영어 교육
졸업·입학
진로교육
청소년
학교
사회
공공 안전
노인
법률
사회복지
여성
외국인
자선사업
장애인
관련 토픽
1인가구
MZ세대
로펌
비대면
사회적 기업
재택근무
환경
기후변화와 탈탄소
재활용
친환경 기술
환경 보전
환경 정책
관련 토픽
미세먼지
스마트그리드
에너지 절약
폐기물
정부
공공기관
비영리조직
외교
정당
중앙정부
지방정부
관련 토픽
국회
대사관
대통령
선거
지방자치
상장기업
국내 상장기업
해외 상장기업
메뉴
최신
기술
산업
문화
생활
건강
경제
금융
운송
레저
교육
사회
환경
정부
상장기업
검색
로그인
회원 가입
보도자료
최신
MY뉴스
사진
동영상
기업 뉴스룸
박람회
토픽
RSS 피드
상장기업
English
AI 보도자료 작성
산업
기술
산업
문화
생활
건강
경제
금융
운송
레저
교육
사회
환경
정부
주제
계약
공모
사업 확장
사회공헌
설립
수상
신상품
실적
연구개발
인사
인수 매각
인증
전시
제휴
조사분석
채용
투자
판촉
행사
지역
서울
인천 경기
대전 충남
광주 전남
부산 울산 경남
대구 경북
강원
충북
전북
제주
해외
서비스
왜 뉴스와이어인가
어떻게 배포하나
보도자료 배포 요금
누가 이용하나
스타트업 홍보 지원
회원 혜택
가이드
개요
보도자료 만들기
보도자료 유형
언론홍보 핸드북
홍보 마케팅 전략보고서
홍보 직무
온라인 강의
자주하는 질문
언론인
MY뉴스 소개
보도자료 전송
보도자료 호스팅
회사
블로그
회사 소개
고객센터
보도자료 등록
사이트맵
엠브레인
보도자료
구독하기
엠브레인 보도자료
RSS
57개
2010년 6월 29일
10:26
“한국 사회, 음주는 필요惡”…‘흡연’에 비해 상대적으로 음주는 용인
최근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웰빙’은 트렌드를 넘어서 하나의 보편적인 현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만병의 원인으로 꼽히는 흡연과 음주에 대한 경각심이 날로 커져가는 분위기다. 시장조사전문기관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
2010년 6월 24일
10:45
여전히 중요한 대학의 ‘이름값’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굳이 대학을 나오지 않아도 개인의 재능을 살리며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야 한다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는 분위기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4년제 대학을 사회생활의 필요조건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시장조사전문기관인 트렌...
2010년 6월 17일
10:53
성형 권하는 사회…58.7%“기회가 되면 성형수술을 하고 싶다”
최근 방송에서는 유명 연예인들이 성형수술 사실을 거리낌없이 밝히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이제는 성형수술 여부가 더 이상 새로운 뉴스거리가 아닌 것처럼 느껴질 만큼 사회풍속도가 급변하고 있는 것이다.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에서...
2010년 6월 16일
10:46
뮤지컬 등 공연, ‘고급문화’라는 인식 줄고 저렴하고 다양한 공연 원해
최근 뮤지컬과 연극 등의 공연장르들이 스타마케팅과 가격인하 등을 통해 대중화를 시도하고 있다. 그런 결과 이들 장르를 ‘고급문화’라고 인식하던 사람들이 과거에 비해 많이 줄어드는 추세다. 문화생활 전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전국의 19세 이...
2010년 6월 15일
14:38
“선물은 역시 현금”…전체응답자 49.2%,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 현금 선택
제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아니면, 그 가치가 퇴색되는 것이 선물이다. 2010년 사람들은 무엇을 선물로 받고 싶어할까?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의 19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
2010년 6월 10일
11:12
월드컵 광고, 10명 중 6명은 “기업브랜드 구분 어렵다”
“방금 본 월드컵 광고, 어느 기업 광고지?” 2010 남아공 월드컵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오자, 월드컵을 겨냥한 기업들의 광고 및 활동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을 맞이하여 전국의 19세 ...
2010년 6월 9일
13:42
“IPTV, 인지도는 높아졌지만 만족도는 글쎄”…트렌드모니터 조사
IPTV에 대한 인지도가 늘어나고 있지만, 이용률과 만족도는 아직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에 거주하는 50세 미만 남녀 1,19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 10명 중 9명은 IPT...
2010년 6월 8일
11:18
소비자들, “플라스틱 밀폐용기, 디자인보다 안전성이 우선”
플라스틱 밀폐용기의 구매 시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은 안전성, 보존성, 편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에 거주하는 만 25~44세 기혼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용자들이 플...
2010년 6월 3일
15:34
화장품 구입 시 87.4%가 ‘화장품브랜드전문매장’ 이용…인터넷 제품 신뢰도 떨어져
초고속 인터넷의 보급과 함께 온라인쇼핑몰, 오픈마켓 등의 인터넷쇼핑이 쇼핑채널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지 오래지만, 화장품 쇼핑만은 아직도 오프라인매장의 아성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에...
2010년 6월 1일
10:38
소비자 55%, “공정무역 제품 구입의향 있다”
공정무역(Fair trade)제품을 구입한 경험과 향후 구입할 의향 모두가 2009년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09년 동일한 조사에서 공정무역제품의 구입경험은 45.8%, 향후구입의향이 47.9% 수준으로 나타났으나, 올해 2010년 5월의 조사에서는 구입 경험율과 향...
2010년 5월 27일
10:15
“라디오듣기 패턴은 세대를 가른다”…주청취 시간대 세대별로 각각 상이
소비자 10명중 8명은 최근 1개월 이내 라디오를 청취한 경험이 있었고(83.8%), 이들 중 31.7%는 라디오를 매일 들으며,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아침시간(24.1%)에 듣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와 엠브레인(embrain.c...
2010년 5월 25일
10:10
“한·중 네티즌, 인터넷커뮤니티 모임 참석률 높다”
한국과 중국의 네티즌들은 일본과 대만보다 인터넷 커뮤니티의 오프라인 모임에 많이 참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에서 한국, 중국, 일본, 대만의 50세 미만 성인 3,83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는데, ...
2010년 5월 20일
14:28
패스트푸드점, 가까워도 맛 없으면 ‘NO’
바쁜 일상의 허기를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패스트푸드로 달래는 현대인들이 많다. 패스트푸드점의 대부분은 짧은 시간에 이동할 수 있는 번화가에 위치해 있고 미리 조리되어 있어 이동시간과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인데,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
2010년 5월 18일
10:29
“소비자 90.5%, 쇠고기 구입시 원산지 확인한다”
쇠고기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한 고려요인은 ‘원산지’였으며(47.1%), 소비자 10명중 9명 가량은 쇠고기 구입시 원산지를 직접 확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와 엠브레인이 공동으로 지난 4월 19일부터 23일까지 5...
2010년 5월 13일
11:39
2010년 프로야구를 즐기다…야구장을 찾는 이유 점차 ‘경기자체를 즐기는’ 단계로 접어들어
2009년의 열풍이 그대로 이어지고 있는 2010년의 프로야구. 소비자들이 야구장을 방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시장조사 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와 엠브레인(embrain.com)이 지난 4월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전국의 만19세 이상의 일반인 남녀 1,0...
2010년 5월 11일
11:38
“택배, 더 자주 받고 더 자주 보냈다…택배수령 1년 새 6.54회 증가 ”
최근 1년 새 소비자들은 택배를 더 자주 받고 더 자주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와 엠브레인(embrain.com)이 지난 4월1일부터 6일까지 6일간 전국의 20세이상의 일반인 남녀 99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
2010년 5월 6일
15:16
다가오는 여름, 한·중국인 둘 중 한 명은 “해외여행 계획있어”
예년에 비해 무척 길었던 겨울이 지나더니, 여름 또한 빨리 다가오고 있다. 직장인들이 일년 동안 손꼽아 기다리는 여름휴가철이 오기 전에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는 서둘러 올해 해외여행계획을 조사했다. 같은 설문을 중국과 대만에서...
2010년 5월 4일
16:59
열명 중 서너 명은 짝퉁명품 샀다
중국만큼은 아니지만 한국에서도 번화가 노점상이나 온라인마켓에서 모조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나라 중 하나다. 소위 ‘짝퉁’ 또는 ‘이미테이션’으로 불리는 모조품시장에 대해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에서 흥미로운 조사결과를 내놓...
2010년 4월 30일
09:19
“어린이날 어디 갈까?…트렌드모니터 놀이공원 조사”
모든 부모님에게 고민거리를 안겨주는 어린이날이 올해도 다가온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가족나들이장소의 대명사인 놀이공원에 대한 조사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
2010년 4월 27일
13:19
스마트폰 사용자 전체 휴대폰 사용자의 25.5%, 구입희망자는 68%
스마트폰이 인기라는 뉴스가 연일 각종 언론매체를 장식하는데 정말 스마트폰 이용자가 단기간에 많이 늘어나긴 한 걸까? 막연히 스마트폰이 인기 있으니 이용자도 많을 거란 지레짐작을 깨뜨리는 조사결과를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에서 발...
2010년 4월 23일
10:17
“주중엔 온라인 쇼핑, 주말엔 오프라인 쇼핑”
정보통신의 발달은 쇼핑문화에도 변화를 가져와 전화, 컴퓨터는 물론 리모컨으로도 쇼핑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 다양한 유통점이 있지만 주중에는 온라인쇼핑을 하고, 주말에는 오프라인유통점을 찾는 것으로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의 조...
2010년 4월 20일
17:06
소비자들 ‘진심 어린’ 리콜을 원한다…자동차 리콜 관련 인식조사 결과
기업의 입장에서는 곤혹스러운 선택일 수 밖에 없는 제품의 ‘리콜’조치. 장기적으로는 제품관리의 긍정적인 면도 기대할 수 있겠지만, 단기적으로는 소비자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피해갈 수 없어 최악의 경우가 되기 전까지는 피하고 싶은 기업의 ‘리콜’에 대해 소비...
2010년 4월 15일
10:46
야식의 대명사 라면, ‘토요일’과 ‘낮’에 주로 먹는다
밤 10시. 잠들 때까지는 한 두 시간 남았고, 배는 고프다. 이럴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떠올리는 기호식품 라면. 야식의 대명사인 라면을 실제로 사람들은 ‘낮’에 주로 먹는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와 엠브레인이 13세...
2010년 4월 14일
17:01
영화선택의 새로운 기준, ‘3D인가 3D가 아닌가’
연초 극장가를 강타한 영화 아바타(avatar)를 3D로 본 관객들 10명 중 9명은 ‘일부러’ 3D 영화관을 찾아가서 관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와 엠브레인이 공동으로 지난 3월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영화관 이용관련...
2010년 4월 13일
09:32
“이상적인 배우자 직업은 평범한 회사원”
결혼상대자의 희망 직업으로 남녀 공통으로 사무직 회사원을 선호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남성의 경우, 이상적인 배우자 직업으로 사무직 회사원과 교사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2010년 4월 9일
09:28
“인생역전을 꿈꾸는 우리의 복권트렌드”
사행성 오락이라는 비판론자도 있고 일주일 동안 즐거운 상상을 제공한다는 예찬론자도 있는 로또를 무려 89.4%가 사 본적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성인남녀 1,074명에게 설문조사 한 결과다. 트렌드모니터에서는 보...
2010년 4월 8일
14:37
“40~50대 직장인 남성들 자전거 구매율 높다”
녹색성장을 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타고 그 어느 때보다 자전거 열풍이 거세다. 자전거 열풍이 시민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으며 구매트렌드는 어떤지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에서 2009년 3월과 2010년 3월 두 차례에 걸쳐 조사해 봤다...
2010년 4월 6일
11:30
“저축은행 이용목적은 글자 그대로 ‘저축’…저축은행 이용관련 조사”
일반은행에 비해 대출조건도 덜 까다롭고 문턱은 낮지만 일반은행에 비해서는 대출금리가 높은 저축은행이 적극적인 대출광고로 돈을 구하는 사람들을 향해 구애를 하고 있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은 저축은행을 ‘대출’을 목적으로 얼마나 이용하고 있을까. 조사결과 ...
2010년 3월 31일
14:07
“가장 많이 시도해본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
한국의 여성들이 실제 비만여부와 관계없이 자신이 뚱뚱하다고 생각한다는 건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또 실제로 식생활의 변화와 교통수단, 가전제품 등의 발달로 비만이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된 것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에 시장조사전...
2010년 3월 25일
15:43
“전자사전 경쟁자는 휴대폰”
우등생의 상징이었던 손때가 까맣게 탄 사전은 디지털시대를 맞이하며 10여권의 사전을 담은 얇은 전자사전에 왕좌를 내주고 세월의 뒤안길로 나앉았다. 전자사전이라는 고유 기능 외에 MP3나 동영상 재생은 물론 인터넷까지 가능한 전자사전이 등장하며 디지털 컨버...
2010년 3월 25일
15:39
“2009년, 여름휴가철 보다 10월에 국내여행 더 많이 떠났다”
신종플루가 소멸된 건 아니지만 발병률이 줄어들면서 신종플루가 일상생활에 가져왔던 변화도 점차 사라지고 있다. 일시적으로 감소했던 여행객의 수가 가파르게 상승곡선을 그리는 것도 이러한 맥락에서 이해되는 대목이다. 흔히들 신종플루나 불경기가 여행/관광업...
2010년 3월 18일
17:27
“별다방·콩다방 잡는 패스트푸드점”
현대인과 커피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누군가를 만나기 위해서건 식후의 포만감을 날려버리기 위해서건 습관적으로 커피판매점을 찾곤 한다. 현대인의 커피판매점 이용패턴을 파악하기 위해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1,000여명을 대상으로...
2010년 3월 16일
15:44
“골퍼 86.5%가 스크린골프연습장을 찾는 이유”
‘운동’의 사전적 의미는 ‘신체단련이나 건강을 위해 몸을 움직인다’는 뜻이지만, 골프인구가 나날이 늘어가는 한국에선 ‘골프’를 뜻한다. 이는 ‘골프’라는 아직은 비대중적인 스포츠가 골프애호가들 사이엔 운동의 대명사로 여겨질 만큼 깊숙이 자리 잡았다는 의미이...
2010년 3월 11일
17:41
“영어학습, 한국인은 미래대비, 일본인은 해외여행이 주목적”
영어는 한국인 만이 아니라 일본, 중국, 대만인들도 안고 있는 영원한 숙제다. 영어학습의 목적이 각국마다 다를 수는 있지만, 대부분의 일본인들이 해외여행을 위해 영어공부를 하고 있다는 흥미로운 조사결과가 발표돼 화제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가 한국, ...
2010년 3월 9일
16:29
“선호도 조사결과, 아이패드가 넷북과 전자책단말기보다 앞서”
아이폰으로 국내 휴대폰시장에 스마트폰 이라는 화두를 던진 애플사가 아이패드의 출시일을 4월3일로 발표한 가운데 여러 예측이 난무하고 있다. 보다 정확한 시장동향 파악을 위해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1,21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
2010년 3월 5일
11:02
중국 디카시장 “맑음”
디지털카메라가 형님 격인 필름카메라를 몰아내고 카메라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한국의 디지털카메라(이하 디카) 수준과 보유량은 최고수준임을 자부하는데 같은 동양권인 중국, 대만과 비교해 어느 정도 수준인지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 (trendm...
2010년 3월 3일
11:08
“카페보다 인터넷카페에서 ‘친목’을 도모한다”
원래 커피나 음료를 파는 가게를 뜻하던 프랑스어 ‘카페(café)’는 이젠 원래의 의미보다 인터넷카페(=인터넷커뮤니티)로 통용되는 경우가 더 많다. 인터넷강국 한국의 국민들은 커피를 마시는 카페보다 인터넷카페를 자주 찾으며 그 속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있다. 실...
2010년 2월 25일
11:59
“아이리버 MP3P, 불안한 1위”
국내 MP3플레이어(이하 MP3P)시장은 여전히 아이리버와 삼성옙으로 양분되어 있지만, 아이리버 사용률이 타 브랜드와 비교해 대폭 하락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 (trendmonitor.co.kr)에서는 MP3P와 PMP사용현황을 파악하여 작년과 비교, 분...
2010년 2월 23일
15:07
“한국인들, 친환경상품에 관심은 높지만 관련지식은 일본 중국 대만보다 낮아”
한국인들은 친환경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반면, 관련 지식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에서 한국인의 친환경상품 관련 인식을 파악하기 위해 일본, 중국, 대만 국민과 비교 조사한 결과를 보면, 식품을 제외한 친환...
2010년 2월 18일
10:54
저 출산 원인은 경제적 부담 등 ‘현실적 요인’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저 출산 현상은 ‘개인의 선택’보다는 ‘현실적 장애요인’이 원인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에서 40세 미만의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저출산’의 원인을 파악해 내린 결론이다. 트렌드모니터가 ...
2010년 2월 16일
10:58
좋은 직장 동상이몽 ‘대학생: 고임금·복리후생 vs 직장인: 비전·소통’
취업이 지상최대 과제인 대학생과 이직을 꿈꾸는 직장인들의 목표는 같다. ‘좋은 직장’을 갖는 것이다. 모두들 ‘좋은 직장’을 바라는데 과연 어떤 직장이 ‘좋은 직장’ 일까?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40세 미만의 대학생과 직장인을 대상으...
2010년 2월 11일
13:58
2010년 발렌타인데이 선물, 작년보다 늘어난다
관련 업체의 상술이라는 비판도 있지만 올해도 발렌타인데이에 연인에게 선물을 주는 관행은 줄어들지 않을 것 같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만 16세 이상 39세 이하 여성 1,04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4%가 올해 발렌타인데이 선물...
2010년 2월 11일
13:55
설 연휴 자가용 이용 귀성계획 71%…12(금) 귀성 15(월) 귀경 가장 많아
설 연휴마다 반복되는 민족대이동이 이번 주말로 예정되어있다. 자동차로 귀성길에 오를 예정인 사람들은 ‘올해는 차가 좀 적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하겠지만 현실화되기는 어려울 것 같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50세 미만 성인 남녀 1...
2010년 2월 8일
14:17
“책 구입 시 베스트셀러 목록보다 평판이나 입소문을 더 신뢰”
대형서점에서 책을 살 때 진열되어 있는 베스트셀러가 독자의 구매결정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까?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의 설문조사 결과에는 베스트셀러목록 신뢰도가 27.6%밖에 되지 않는다. 50세 미만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0년 2월 5일
19:11
10명중 8명은 인터넷 ‘운세보기’로 위안 얻는다
IT강국 한국의 국민들은 운세를 점칠 때도 인터넷을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성인 남·녀 9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78.5%의 응답자가 ‘인터넷 운세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으며 이 중 대부...
2010년 2월 5일
15:23
의류 구매 시 ‘직영점·대리점’ 가장 선호
의류 구매시 소비자들은 ‘직영점/대리점’을 가장 선호하는 유통채널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시장조사기업 트렌드모니터와 엠브레인이 공동으로 작년(2009년) 10월16일부터 10월29일에 걸쳐, 만15세에서 54세의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스포츠의류에 ...
2010년 2월 2일
14:24
직장인 80%, “자기계발 이러닝(e-learning)으로 한다”
직장인들이 자기계발을 위해 외국어보다 업무능력향상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와 엠브레인이 49세 이하의 직장인 남, 녀 1,10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올해 자기계발을 위해 ‘직무/실무 능력향상’에 투...
2010년 1월 29일
09:48
“젊은 여성들, 사은품 때문에 지갑 연다”…트렌드모니터-엠브레인 조사
사은품과 경품행사를 실시하면 상품판매가 촉진될 것으로 흔히들 예상하는데 이를 뒷받침 하는 자료가 나왔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와 엠브레인이 19세 이상 성인 남,녀 1,24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사은품 때문에 특정상...
2010년 1월 26일
13:53
“2009년 한국인 기부활동, 중국과 대만보다 적었다”
아이티 지진참사에 국제사회의 원조의 손길이 쏟아지고 있다. 원조 받던 나라에서, 원조 하는 나라가 된 한국의 입장에서 보면, 이런 국가적인 관심의 전환이 새삼스럽지는 않다. 그렇다면, 일상적인 수준에서의 한국사회의 기부문화는 어떤 수준일까. 시장조사기관 ...
2010년 1월 22일
10:54
넷북, 예상외로 학교나 직장이 아닌 집에서 주로 사용
넷북, 예상외로 학교나 직장이 아닌 집에서 주로 사용 보급형 넷북의 등장은 카페에서 인터넷서핑을 하는 사람이 늘었다 정도의 단순한 변화를 넘어 도시인의 컴퓨터 활용 방법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구체적으로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시장조사기관...
2010년 1월 22일
10:44
영어공부에 넷북이용자 큰 폭 증가
영어를 주제로 한 영화 ‘영어완전정복’은 영어공화국에 사는 한국인의 모습을 우습게 그려냈지만 한편으론 슬퍼지는 코미디영화다. 비단 영화가 아니라도 월100만원에 육박하는 영어유치원에 원생들이 넘쳐나고, 대학생과 넥타이부대들이 영어학원을 점령하는 풍경은...
2010년 1월 14일
14:26
“2010년 디지털카메라 화두는 DSLR”…디지털카메라 선호도 조사
너무 구형이라 꺼내기 부끄러웠던 디지털카메라가 장롱 속에서 겨울잠을 자고 있다. 연말보너스 받은 것도 있고, 봄나들이와 여름휴가를 위해 올해는 반드시 바꾸리라 다짐하지만, 제품도 많고 기능은 더 많아 뭘 사야 할지 고민이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tre...
2010년 1월 12일
14:12
기성세대에 비해 이십대싱글족 친환경제품 인지도 낮아
2008.8.15 건국60주년을 경축하며 이명박 대통령이 꺼낸 화두는 정치나 역사가 아닌 ‘녹색성장’이었다. 경제성장과 환경오염은 비례관계에 있다는 통념을 뒤집기라도 하듯, 환경오염을 줄여 신성장동력을 만들자는 주장은 신선했으며 곧 크고 작은 변화를 가져왔다. ...
2010년 1월 8일
14:00
유기농 권하는 사회…2009년 여성 95.7% ‘유기농 제품 1회 이상 구매’
웰빙바람이 불면서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도는 날로 높아져 가고 있다. 끼니를 해결하는 게 지상 최대 과제이던 전쟁국가의 국민들은 60년이 지난 지금, 고비용을 지급하고라도 유기농식품 구입을 선호하고 있고, 먹거리가 아닌 유기농제품에 대한 관심도 역시 높아...
2006년 8월 25일
13:10
10명 중 7명 봉사활동 경험
리서치전문기업 엠브레인(대표이사 최인수, )은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10대 이상 남녀 497명을 대상으로 ‘봉사활동 참여 경험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전대상자의 70.6%가 봉사활동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에서 10대의 경우 8...
2006년 8월 23일
16:30
기혼남성 50%, 수입의 1/5도 저축 안 해
우리나라 30대 이상 기혼남성 10명중 5명은 수입의 1/5정도의 저축/투자도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서치 전문기업 엠브레인(대표이사 최인수, )은 지난 7월 27일부터 31일까지 30대 이상 기혼남성 508명을 대상으로 ‘수입 및 지출 관리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
2006년 7월 24일
16:53
이통사 영화 할인 중단, 10대가 가장 큰 피해자
최근 이동통신사(이하 이통사)의 멤버십 영화 할인 혜택이 2000원에서 1000원으로 낮아지거나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됐다. 그러나 대형 블록버스터 영화의 등장과 8월말까지 예정된 일부 영화관의 자체 할인혜택 등으로 현재까지 큰 파장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하지...
전체 기업
1
엠브레인
컨설팅
서울 중구 충무로4가 126-1 일흥빌딩 7층
http://trendmonitor.co.kr
이미지
회사 보도자료 구독
뉴스와이어 회원은 이 회사의 보도자료를 이메일과
MY뉴스
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메뉴
닫기
로그인
검색
섹션
계정